aT, 일본 농수산 전문기자단 초청 현장 견학 실시
□ 일본의 주요 미디어 기자들이 한국의 수출용 신선농수산물 현장 취재를 위해 대거 한국을 방문한다.
□ 농수산물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5~8일 한국 신선농수산물의 최대수입국인 일본의 농수산 전문기자들을 초청, 대표 수출농수산물인 파프리카와 멜론, 전복, 백합 등의 수출현장 취재를 통해 한국산 신선농수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 aT는 11월 28일에도 3박 4일 일정으로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기자단을 초청해 수출용 신선딸기와 새송이버섯 농가 등 산지 방문취재를 실시한 바 있다. aT는 해외 식품박람회나 판촉전 등을 통해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해 왔으나, 현지 언론보도를 활용한 소비자 홍보가 신뢰감 형성에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미디어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
□ 올해 초 발생한 일본 대지진으로 인해 일본산 신선농수산물의 안전성 문제가 이슈화되면서 한국산 파프리카와 토마토, 전복 등은 수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aT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수출농산물 ID제도, GAP 인증, 해외전문가 컨설팅 등 한국산 농수산물의 안전성 및 품질 관리제도를 적극 알릴 계획이다.
□ 김재수 aT 사장은 “농수산물의 최대 수출국인 일본에 인접해 있는 지리적 이점을 최대한 활용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우리 농수산물의 안정성과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홍보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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