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aT센터 편의시설(매장) 임차인 모집 공고
  • 작성일Fri Feb 13 17:00:11 KST 2009
  • 조회수4392

 

aT센터 편의시설(매장) 임차인 모집 공고



1. aT센터 개요

  ◦ 건축규모 : 지하 3층 지상 15층(연면적 58,294㎡/17,634평)

  ◦ 위       치 :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32번지(양재동 꽃시장 옆)

  ◦ 주요 시설 : 전시장, 회의실, 수출상사관, 수출홍보관, 수출지원센터, 편의시설, 주차장(600대) 등

  ◦ 시 행 자 : 농수산물유통공사 aT센터운영본부


2. 임대차 목적물

  ◦ aT센터내 지하1층 편의매장 : 171.9㎡ (전용면적)


3. 모집상품군

  ◦ 일반음식점으로 일식 또는 타품목의 경우 단일 전문취급품목 등으로 aT센터내 기 입점하여
    운영중인 취급품목과 중복되지 않는 경우에 한 하며, 식품위생법 제24조에
의한 일반음식점
    허가제한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추후 협의 요함)

     ※ 현재 aT센터내 입주업종

      : 중식당(중국식 일체, 음료, 주류), 스낵(분식류, 김밥, 떡볶기 등 간식류), 한식, 양식 위주의
        센터구내식당(점심)


4. 모집방법

  ◦ 선정방법 : 공개경쟁입찰(예정가격 이상의 최고가 낙찰 방식)


5. 입찰자격

  ◦ 일 현재 1년 이상 일반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는 자, 또는 공일로부터 최근 5년 이내 일반
     음식점을 1년 이상 운영한 실적이 있는 자

     ※ 자격증명 증빙서류 :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 등본, 실적증명서


6. 입찰금액(임대보증금 + 임대료)

  ◦ 임대보증금 : 입찰금액의 25%

  ◦ 임대료 : 입찰금액의 75%를 연리 18%로 환산하여 12개월로 분할 납부 함(부가세 별도)

     ※ 기본관리비 및 추가관리비는 별도 징수 (첨부된 임대차계약서 및 관리운영지침 참고)


7. 입찰보증금 예치 및 환불

 가. 예치금액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금액 (현금 또는 보증보험증권)

 나. 납부 방법 및 시기

  1) 현금 납부 시

    ◦ 입찰시간 1시간 전까지 우리 aT센터 지정구좌(아래 참조)로 무통장 입금(입찰 전일 입금 가능)

     ※ 입금자 명의는 반드시 입찰자 명의로 입금하여야 하고, 입찰 등록 시 무통장입금증 제출
         (무통장 입금표 미제출시 입찰 등록 불가)

   2) 보증보험증권 납부 시

    ◦ 입찰등록 시 제출(보증기간 : 입찰일로부터 1개월 이상임)

  다. 입찰보증금 무통장 입금계좌 안내

    ◦ 예금주 : aT사업본부, 은행/계좌번호 : 농협(중앙회) / 1087-01-000074

     ※ 인터넷 등 계좌이체 시(농협간 거래 시) : CMS코드번호는 10098     

  라. 환불 시기 및 방법

    ◦ 입찰 익일 환불(입찰등록 시 제출한 ";입찰보증금 반환청구서";에 의해 환불)


8. 입찰자 구비서류

 ◦ 공통구비서류 : 입찰보증금, 인감도장 및 인감증명서, 입찰자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면허증),
    입찰보증금 무통장 입금증 (또는 보증보험회사의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

 ◦ 추가구비서류 : 해당자

   - 자등록증 또는 법인등기부등본(경력 확인용), 실적증명서, 대리인 참가 시 임장(aT센터
      소정 양식), 입찰보증금반환청구서(현금납부자에 한함)


9. 입찰 등록

 ◦ 입찰시간 1시간 전부터 30분전까지 등록 완료

  ※ 입찰시간 30분전(입찰장 시계 기준)에 입찰등록장 출입문을 폐쇄함


10. 입찰 시행방법

  ◦ 입찰 당일 입찰참가신청서 및 편의시설임차입찰서와 입찰보증금 입금증(보증보험회사 발행 입찰
     이행보증보험증권 포함)을 지참하고 입찰 등록

  ◦ 우리 aT센터 내정가 이상의 최고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선정

  ◦ 최고가 동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 결정

  ◦ 입찰은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을 함으로써 성립됨

  ◦ 낙찰자가 없을 경우 동일장소에서 계속하여 최초의 투찰을 포함하여 3회까지 재입찰을 실시하며,
     이때에도 낙찰자가 없을 경우 재공고 입찰을 실시함

11. 입찰서 작성 요령(붙임 입찰서 견본 참조)

  ◦ 입찰금액 및 임대보증금/월임대료 (입찰장 내에 전자계산기 지참 요망)

   - 입찰금액 : 임차 희망 임대차물건에 대하여 총액으로 기재

   - 임대보증금, 월임대료 징구 방법

    예시) 전용면적 20㎡ 입찰 시, ㎡당 단가 500,000으로 입찰하는 경우 입찰금액은 10,000,000이며
             임
대보증금, 월임대료는 아래와 같이 우리 aT센터에 납부하여야 함

     · 임대보증금 : 10,000,000(입찰금액) × 25% = 2,500,000원(부가세 없음)

     · 월임대료 : 10,000,000(입찰금액) × 75% × 18% ÷ 12개월 = 112,500원(부가세 별도)

    ※ 향후, 임대차 물건의 면적 변동이 있는 경우, 임대보증금, 월임대료, 관리비를 전용면적
        (㎡ 기준)당 단가를 기준으로 변경함

    ※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금액이 입찰보증금을 초과하면 해당입찰은 무효 처리


12. 입찰 일정

   1) 2009년 2월 24일(화) - 입찰 시행  ※ 전자계산기 지참 요망

      ◦ 입찰 장소 - aT센터 2층 aT센터운영본부 상담실Ⅱ

      ◦ 입찰 시작 시간 - 15 : 00

   2) 2009년 2월 24일(화) ~ 3월 2(월) : 매장 운영계획서 접수/심사 

   3) 2009년 3월 2일(월) ~ 3월 6일(금) : 계약 체결

  ※ 입찰 등록이 지연되는 경우 입찰시간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단, 입찰자는 입찰시간 30분
      전에 반드시 입찰등록장에 입장을 하셔야 됩니다. 입찰시간 30분 전에 입찰등록장 출입문을
      폐쇄 합니다.)


13. 계약금(임대보증금) 납부시기

구 분

납부일자

금 액

계약금

계약체결 시

임대차보증금 총액의 20%

1차 중도금

계약체결이후 15일 이내

임대차보증금 총액의 20%

2차 중도금

계약체결이후 30일 이내

임대차보증금 총액의 20%

잔 액

입주 전(별도 지정)

임대차보증금 총액의 40%

 


14. 매장운영(사업) 계획서 제출

  ◦ 낙찰자는 소정기일 내에 사업전망 및 운영계획 등 별지 작성요령에 의거 매장운영(사업)계획서를
     제출 요망


 15. 임대차 물건별 시설제공 및 설치 범위 안내

  ◦ 현재, 동 편의매장은 일식당으로 운영되었으며, 세부내용은 우리 aT센터와 추후 협의하여 결정


16. 입찰자 유의 사항

  ◦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2009년 3월 2일(월)까지 별첨 작성요령에 의거 사업운영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함

  ◦ 낙찰자는 계약기간(';09. 3. 2(월)~3. 6(금)내에 계약금을 납부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기
     간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면 해당낙찰을 무효로 하고 입찰시 예치한
입찰보증금은 우리 aT센
     터에 귀속됨

  ◦ 찰 후 입찰질서를 해치거나 허위사실 제출 등 부정한 방법으로 낙찰되었음이 판명되었을 경우에
     는 해당 낙찰을 무효로 하고 입찰보증금은 우리 aT센터에 귀속됨

  ◦ 입신청을 2인 이상의 공동명의로 하였을 경우에는 계약 시에도 반드시 공동명의로 하여야 함
     (단, 입찰장에는 1인만 입찰 가능)

  ◦ 명의 변경 또는 제3자에게 매장사용권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 전매, 전대(계약자와 사업자
     인허가자가 상이한 경우)하거나 질권, 기타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 시 낙찰자는
     무효로 하고 입찰보증금은 우리 aT센터에 귀속됨

  ◦ 지정된 기한 내에 중도금, 잔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소정의 연체요율
     에 의한 연체료를 납부하여야 함

  ◦ 우리 aT센터의 영업환경과 입찰자의 운영경험 등을 고려하여 영업수익을 담보할 수 있는 수준에
     서 입찰 요망

  ◦ 낙찰 된 가격은 입찰자의 영업환경 추정 착오나 변화 등과 고려하여 하향조정이 절대로 불가함

  ◦ 입찰인은 반드시 계약자(법인의 경우 대표자) 명의로 기재 후 반드시 인감 날인

  ◦ 대표자(계약자)의 인감(또는 사용인감)이 아닌 경우 또는 인감이 없는 신청서 무효로 처리

     ※ 2인 이상의 공동명의로 입찰시 공동명의를 모두 기재하고 공동명의 모두 날인하여야 함

  ◦ 운영매장의 위치, 규모 및 업종에 대한 영업성, 손익 분석 등 임대차물건에 대한  제반 권리분석은
     임차인(낙찰자) 고유의 책임이며, 우리 aT센터는 임차인의 임대차 관련 정보
에  대한 착오나 미숙
     지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없음

  ◦ 공고에 특별히 정하지 않은 사항은 공기업·준정부기관회계규칙 및 내부기준에 의함

  ◦ 타사항은 우리 aT센터운영본부 운영팀(담당 : 김재호 차장)으로 문의 요망

      - 전 화 : 02-6300-1463, 팩스 : 02-6300-1611

      - 주 소 : (우137-787)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32번지 aT센터 2F


17. 기타사항(계약목적물의 기존 임대차 현황)

(단위 : 원)

임대보증금

월임대료

(VAT별도)

월관리비

(VAT별도)

비  고

80,080,000

3,603,600

1,925,280

◦ 환산보증금 : 320,320,000

(1,863,409원/㎡당)

 ※ 붙임 : 공고문, 임대차계약서 및 관리운영지침(별첨) 각 1부


첨부파일
  • 관리운영지침(09편의시설매장).hwp
  • 임대차계약서(2009년매장공고).hwp
  • 일식당공고문(20090211).hwp
작성자

운영팀 김재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