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aT센터 편의시설(매장) 임차인 모집 재공고
  • 작성일Mon Dec 22 14:45:19 KST 2008
  • 조회수4732

aT센터 편의시설(매장) 임차인 모집 공고



1. aT센터 개요

  ○ 건축규모 : 지하 3층 지상 15층(연면적 58,294㎡/17,634평)

  ○ 위    치 :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32번지(양재동 꽃시장 옆)

  ○ 주요 시설 : 전시장, 회의실, 수출상사관, 수출홍보관, 수출지원센터, 편의시설, 주차장(600대) 등

  ○ 시 행 자 : 농수산물유통공사 aT센터운영본부


2. 모집방법

  ○ 모집방법 : 공개경쟁입찰


3. 입찰물건 및 입찰자격


  가. 입찰 물건

    ◦ aT센터내 지하1층 편의매장 : 171.9㎡ (전용면적)


  나. 모집상품군 및 입찰자격

    ◦ 모집상품군 : 일반음식점으로 일식 또는 타품목의 경우 단일 전문취급품목 등으로 aT센터내 기 입점하여 운영중인 취급품목과 중복되지 않는 경우에 한 하며 식품위생법 제24조에 의한 일반음식점 허가제한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 (추후 협의 요함)

      ※ 현재 aT센터내 입주업종

              : 당(중국식 일체, 음료, 주류), 스낵(분식류, 김밥, 떡볶기 등 간식류), 한식, 양식 위
  의
센터구내식당(점심)


    ◦ 입찰 자격

      - 일 현재 1년 이상 일반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는 자, 또는 공일로부터 최근 5년 이내 일반음식점을 1년 이상 운영한 실적이 있는 자

      ※ 자격증명 증빙서류 :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 등본, 실적증명서


4. 임차인 선정 및 입찰실시 방법 안내


  가. 입찰방식 : 공개경쟁입찰에 의한 예정가격 이상의 최고가 낙찰 방식

  나. 입찰 금액(임대보증금 + 임대료)

   ◦ 임대보증금 : 입찰금액의 25%

   ◦ 임대료 : 입찰금액의 75%를 연리 18%로 환산하여 12개월로 분할 납부 함(부가세 별도)

     ※ 기본관리비 및 추가관리비는 별도 징수 (․ 첨부된 임대차계약서 및 관리운영지침 참고)

 다. 입찰 참가자격

    ◦ 입찰보증금을 예치 한 자 

    ◦ 개인 및 법인으로 우리 aT센터가 제시하는 입찰 자격을 충족하는 자

    ◦ 입찰자 명의로 우리 aT센터 편의시설내에서 해당업종을 개설하여 운영할 수 있는 자


 라. 입찰보증금 예치 및 환불

  1) 예치금액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금액 (현금 또는 보증보험증권)


  2) 납부 방법 및 시기

   가) 현금 납부시

    ◦ 입찰시간 1시간 전까지 우리 aT센터 지정구좌(아래 참조)로 무통장 입금(입찰 전일 입금 가능)

     ※ 입금자 명의는 반드시 입찰자 명의로 입금하여야 하고, 입찰 등록시 무통장입금증 제출(무통장 입금표 미제출시 입찰 등록 불가)

   나) 보증보험증권 납부시

    ◦ 입찰등록시 제출(보증기간 : 입찰일로부터 1개월 이상임)

   3) 입찰보증금 무통장 입금계좌 안내

    ◦ 예금주 : aT사업본부, 은행/계좌번호 : 농협(중앙회) / 1087-01-000074

     ※ 인터넷 등 계좌이체시(농협간 거래시) : CMS코드번호는 10098

      

   4) 환불 시기 및 방법

    ◦ 입찰 익일 환불(입찰등록시 제출한 ";입찰보증금 반환청구서";에 의해 환불)

   5) 특기 사항

    ◦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금액이 입찰보증금을 초과하면 해당입찰은 무효


 마. 입찰자 구비서류

   ◦ 공통구비서류 : 입찰보증금, 인감도장 및 인감증명서, 입찰자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면허증), 입찰보증금 무통장 입금증 (또는 보증보험회사의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

   ◦ 추가구비서류 : 해당자

     - 사자등록증 또는 법인등기부등본(경력 확인용), 대리인 참가시 임장(aT센터 소정 양식), 입찰보증금반환청구서(현금납부자에 한함)


 바. 입찰 등록

  ◦ 입찰시간 1시간 전부터 30분전까지 등록 완료

   ※ 입찰시간 30분전(입찰장 시계 기준)에 입찰등록장 출입문을 폐쇄함

 

사. 입찰시행방법

  ◦ 입찰 당일 입찰참가신청서 및 편의시설임차입찰서와 입찰보증금 입금증(보증보험회사 발행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 포함)을 지참하고 입찰 등록

  ◦ 우리 aT센터 내정가 이상의 최고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선정

  ◦ 최고가 동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 결정

  ◦ 입찰은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을 함으로써 성립됨

  ◦ 낙찰자가 없을 경우 동일장소에서 계속하여 최초의 투찰을 포함하여 3회까지 재입찰을 실시하며, 이때에도 낙찰자가 없을 경우 재공고 입찰을 실시함


 아. 계약금(임대보증금) 납부시기

  

구 분

납부일자

금 액

계약금

계약체결시

임대차보증금 총액의 20%

1차 중도금

계약체결이후 15일 이내

임대차보증금 총액의 20%

2차 중도금

계약체결이후 30일 이내

임대차보증금 총액의 20%

잔 액

입주전(별도 지정)

임대차보증금 총액의 40%

 

5. 입찰자 유의 사항


  1)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2009년 1월 7일(수)까지 별첨 작성요령에 의거 사업운영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함

  2) 낙찰자는 계약기간(';09.1.7(수)~1.13(화))내에 계약금을 납부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기간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면 해당낙찰을 무효로 하고 입찰시 예치한 입찰보증금은 우리 aT센터에 귀속됨

  3) 찰 후 입찰질서를 해치거나 허위사실 제출 등 부정한 방법으로 낙찰되었음이 판명되었을 경우에는 해당 낙찰을 무효로 하고 입찰보증금은 우리 aT센터에 귀속됨

  4) 입찰신청을 2인 이상의 공동명의로 하였을 경우에는 계약시에도 반드시 공동명의로 하여야 함(단, 입찰장에는 1인만 입찰 가능)

  5) 명의 변경 또는 제3자에게 매장사용권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 전매, 전대(계약자와 사업자 인허가자가 상이한 경우)하거나 질권, 기타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시 낙찰자는 무효로 하고 입찰보증금은 우리 aT센터에 귀속됨

  6) 지정된 기한내에 중도금, 잔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소정의 연체요율에 의한 연체료를 납부하여야 함

  7) 기타 사항은 우리 aT센터 운영팀(6300-1463)으로 문의 요망

6. 내정가격(참고사항)


  가. 책정방향

   ◦ 공공성과 편의시설 영업활성화 등을 고려하여 시가에 비해 보수적으로 책정함


  나. 내정가격 비공개

   ◦ 입찰자의 입찰금액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당사의 내정가격을 비공개함으로써 완전경쟁 시장가격으로 입점자 선정 도모


  다. 유의사항

   ◦ 우리 aT센터의 영업환경과 입찰자의 운영경험 등을 고려하여 영업수익을 담보할 수 있는 수준에서 입찰 요망

   ◦ 낙찰 된 가격은 입찰자의 영업환경 추정 착오나 변화 등과 고려하여 하향조정이 절대로 불가함


7. 입찰서 작성 요령(붙임 입찰서 견본 참조)


  가. 입찰금액 및 임대보증금/월임대료 (입찰장내에 전자계산기 지참 요망)

   1) 입찰금액 : 임차 희망 임대차물건에 대하여 총액으로 기재

   2) 임대보증금, 월임대료 징구 방법

    예시) 전용면적 20㎡ 입찰 시, ㎡당 단가 500,000으로 입찰하는 경우 입찰금액은 10,000,000이며 임대보증금, 월임대료는 아래와 같이 우리 aT센터에 납부하여야 함

     ․ 임대보증금 : 10,000,000(입찰금액) × 25% = 2,500,000원(부가세 없음)

     ․ 월임대료 : 10,000,000(입찰금액) × 75% × 18% ÷ 12개월 = 112,500원(부가세 별도)

    ※ 향후, 임대차 물건의 면적 변동이 있는 경우, 임대보증금, 월임대료, 관리비를 전용면적(㎡ 기준)당 단가를 기준으로 변경함

    ※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금액이 입찰보증금을 초과하면 해당입찰은 무효 처리


8. 사업계획 부분

   : 낙찰자는 소정기일 내에 사업전망 및 운영계획 등 별지 작성요령에 의거 매장운영(사업)계획서를 제출 요망


9. 입찰자 (계약자)

   ◦ 입찰인은 반드시 계약자(법인의 경우 대표자) 명의로 기재 후 반드시 인감 날인

   ◦ 대표자(계약자)의 인감(또는 사용인감)이 아닌 경우 또는 인감이 없는 신청서 무효로 처리

     ※ 2인 이상의 공동명의로 입찰시 공동명의를 모두 기재하고 공동명의 모두 날인하여야 함

 10. 입찰 일정

   1) 2008년 12월 26일(금) - 입찰 시행  ※ 전자계산기 지참 요망

   ◦ 입찰 장소 - aT센터 운영본부 상담실(2층)

   ◦ 입찰 시작 시간 - 15 : 00

   2) 2008년 12월 29일(월) ~ 1월 7(수) : 매장 운영계획서 접수/심사 

   3) 2009년 1월 7일(수) ~ 1월13일(화) : 계약 체결

   ※ 입찰 등록이 지연되는 경우 입찰시간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단, 입찰자는 입찰시간 30분 전에 반드시 입찰등록장에 입장을 하셔야 됩니다. 입찰시간 30분 전에 입찰등록장 출입문을 폐쇄 합니다.)


 11. 임대차 물건별 시설제공 및 설치 범위 안내

   :  추후 협의

    (현재, 동 편의매장은 일식당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세부내용은 우리 aT센터와 협의 추진)


 12. 기타 참고 사항

  ◦ 운영매장의 위치, 규모 및 업종에 대한 영업성, 손익 분석 등 임대차물건에 대한  제반 권리분석은 임차인(낙찰자) 고유의 책임이며, 우리 aT센터는 임차인의 임대차 관련 정보에  대한 착오나 미숙지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없음

  ◦ 공고에 특별히 정하지 않은 사항은 공기업․준정부기관회계규칙 및 내부기준에 의함

  ◦ 기타사항은 우리 aT센터운영본부 운영팀(담당 : 김재호 차장)으로 문의 요망

    - 전 화 : 02-6300-1463, 팩스 : 02-6300-1611

    - 주 소 : (우137-787)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32번지 aT센터 2F  



 ※ 붙임 : 임대차계약서 및 관리운영지침(별첨) 각 1부

첨부파일
  • 관리운영지침(편의시설)1.hwp
  • 임대차계약서(매장)1.hwp
  • 일식당공고문-081218.hwp
작성자

운영팀 김재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