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 추진계획 공고
1. 추진목적
◦ 농식품 우수브랜드 발굴 및 브랜드의 육성 발전 도모
◦ 농식품 브랜드의 소비자 지향 마케팅 확산을 통한 적극적 수요 창출로 생산자, 소비자 동시 만족
2. 추진방향
◦ 평가방법의 전문성, 투명성, 공정성 측면을 강화하여 신뢰 확보
◦ 서울국제식품 전시와 공동개최로 비용절감 및 시너지 효과거양
- 국제행사와 연계하여 우수 농식품에 대한 해외업체 홍보 및 거래알선 등
◦ 전시품목에 대한 판촉상담 및 홍보를 통해 우리 농식품 소비촉진 유도
3. 세부추진계획
□ 행사개요
◦ 행사명 : 『2007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Agro Power Brand Fair 2007)』
◦ 기 간 : ';07. 10. 31~11. 3(서울국제식품전과 연계 실시)
◦ 장 소 : aT센터 3층 제2전시장 (1,287평 중 400여평 사용예정)
◦ 주 최 : 농림부 (주관 : 농수산물유통공사)
- 후원기관 : 각 시도, 생산자단체, 소비자관련단체 등
□ ';농식품 브랜드 평가위원회';를 통해 우수브랜드 선발 시상
◦ 연구기관, 학계, 생산자단체, 소비자단체, 리서치기관 관계자 등으로 구성, 객관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고, 5단계 평가로 공정 심사
- 평가절차 : 1) 생산업체 신청 → 2) 시도 확인 및 추천 → 3) 현지 실사 → 4) 서류심사 및 선정
→ 5) 최종 선발
◦ 우수 브랜드는 상품성, 시장성, 인지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1)원예농산물 부문, 2) 전통식품
부문으로 구분하여 총 18점 선발, 시상
- (원예농산물) : 대상(대통령상 1점), 금상(총리상 2), 은상(장관상 3), 동상(유통공사 사장 4) 등 10점
- (전통식품) : 최우수상(총리상 1점), 우수상(장관상 3), 장려상(유통공사사장 4) 등 8점
□ 각 시도는 브랜드 경영체의 신청서 접수 후 자체심사를 통하여 ';07 4.30일한 공사로 통보
◦ 원예농산물 : 각 8개 (과실류 4개, 채소류 기타 4개)
◦ 전통식품 : 각 5개
◦ 신청을 원하는 브랜드경영체는 신청서를 작성하여 관련서류와 함께 관할 시 도로 제출
- 접수처 : 경기(서울,인천), 강원, 충북, 충남(대전), 경북(대구), 경남(부산), 전북, 전남(광주),
제주 등 9개 시도
※ 세부 신청자격 및 신청서는 첨부파일 참조
□ 파워브랜드 전시행사
◦ 선발된 우수 원예 농식품 브랜드 및 전통식품에 대한 시상식 실시
◦ 우수 농식품 브랜드에 대한 전시 홍보 실시
- 원예농식품 브랜드 평가위원회 선정 우수 브랜드 및 전통식품, 브랜드파워가 형성된 지역공동
브랜드, 전통주 품평회 결과 선발된 제품 등
◦ 대형유통업체, 백화점, 식품외식업체 등 농식품 구매담당자를 초청하여 대전 참가업체와의 거래상담
알선 및 판촉상담회 등 개최
4. 추진일정
◦ 사업공고(3월) → 시도 접수 및 1차평가(4월) → 인지도조사, 시료 현장평가(5~9월)
→ 종합평가 및 우수브랜드발표(10월) → 파워브랜드대전 개최(10월말) → 결과보고 및 정산(12월)
※ 문의사항은 농수산물유통공사 유통기획부(02-6300-1584/1587)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수산수출팀 신동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