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책자설명
aT유통교육원에서는 농업인과 농산물유통종사자들이 농산물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확고히 하고 이를 실전에 접목하여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국내최초로 종합적성격의 농산물브랜드 책자를 발간했다.
『농산물브랜드의 모든것』은 농산물브랜드 관련 국내 최고의 집필진이 참여하여, 농산물브랜드의 개념부터 구축, 인지도제고, 관리 및 평가, 브랜드농산물 품질관리에 이르기까지 농산물브랜드의 모든 것을 소개하고 있으며, 풍부한 사례를 사진과 함께 알기 쉽게 설명함으로써 브랜드 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와 실무적용이 가능토록 했다.
2. 원문 다운로드
본 aT홈페이지 알림마당의 발간자료실에서 다운로드 가능
3. 목차
PART1. 농산물브랜드의 개념 및 중요성
Chapter1 한국 농산물브랜드의 현주소와 정부정책
Chapter2 농산물 브랜드마케팅의 핵심개념 이해
PART2. 농산물 파워브랜드 구축전략
Chapter3 시장환경분석, 브랜드진단을 통한 세분화 및
브랜드포지셔닝 전략
Chapter4 전략적브랜딩을 위한 농산물 마케팅믹스 전략
Chapter5 농산물의 신규브랜드 개발전략 및 브랜드 연장전략
Chapter6 농산물브랜드 네이밍 전략과 방법
Chapter7 브랜드농산물 패키지디자인 개발전략
Chapter8 농산물의 감성브랜딩, 감성디장인 전략
PART3. 농산물브랜드 인지도 제고 전략
Chapter9 농산물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Chapter10 브랜드농산물 광고전략
Chapter11 인터넷상의 농산물 브랜드구축
PART4. 농산물 브랜드 관리 및 평가
Chapter12 농산물 브랜드 관리시스템 구축
Chapter13 법적 측면에서의 농산물 브랜드관리
Chapter14 농산물 브랜드 자산평가
PART5. 브랜드농산물 사례연구 및 품질관리대책
Chapter15 파워브랜드 사례연구
Chapter16 일류브랜드 육성을 위한 농산물 품질관리
대중국T/F팀 박정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