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T, ';한국 문화의 밤'; 행사 통해 농식품 홍보 -
□ aT(농수산물유통공사, 사장 윤장배)와 농림수산식품부는 20일 네덜란드 바세나에서 열리는 ';한국 문화의 밤(Cultural Evening of Korea)' 행사를 통해 한국 농식품 홍보에 나선다.
□ 이번 행사는 28~29일 네덜란드 총리 일행의 한국방문을 앞두고 네덜란드 현지에 한국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aT는 우리 농식품의 유럽지역 홍보를 위해 네덜란드 주재 한국대사관과 연계해 한국 농식품 홍보관을 별도로 운영할 계획이다.
□ 김영원 네덜란드 주재 한국대사, J.Th.후크마 바세나시장, 네덜란드 주재 각국 외교관 등이 참석할 예정이며, 참관객들에게는 한국 전통음악공연 감상, 한식 체험 등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aT는 특히 네덜란드 주재 기업인, 현지 주요 바이어 등을 초청해 우리 농식품을 홍보하고 현장에서 수출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 로테르담aT센터 변동헌 지사장은 ";최근 몇 년 동안 유럽에서 한국의 인지도는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나, 음식문화는 일본, 중국 등 다른 아시아국가에 비해 많은 홍보가 필요한 상태";라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네덜란드 오피니언 리더를 중심으로 한국 식품의 우수성이 확산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관 **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