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T, ';핫토리영양학교';에 한식조리교육 지원 -
□ 일본 최고의 요리학교에 한식강좌가 정식으로 개설된다.
□ aT(농수산물유통공사, 사장 윤장배)와 농림수산식품부는 한식세계화를 위해 작년부터 세계 유명요리학교들과 접촉한 결과, 일본 최고의 요리학교인 ';핫토리영양학교';에 올해 한식강좌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aT는 4월부터 12월까지 이 학교의 조리사과, 영양사과 등 4개 학과 학생과 핫토리영양요리연구회 회원 등 1,300명을 대상으로 한 25개 과정을 통해 한식 조리법의 이론과 실습교육을 지원한다.
□ 일본에서 한식강좌를 강의하는 강사들에게 한식을 제대로 알리기 위한 교육프로그램도 운영된다. aT와 농식품부는 일본에서 활동 중인 강사 10여명을 초청, 28일부터 31일까지 숙명여대 음식문화연구원에 ';재일본 한식강사 전문교육'; 과정을 개설한다. 이번 교육에 참가하는 한 교수는 ";최근 일본에서 한식의 위상이 많이 높아진 만큼 열심히 배워서 일본 현지 조리사들이 한식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aT 관계자는 ";한식을 세계인의 식탁에 올리기 위해서는 현지조리사에게 한식조리법을 가르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이번 핫토리영양학교의 한식강좌 개설을 시작으로 미국의 CIA, 프랑스의 르꼬르동블루 등 세계 유명요리학교에 한식강좌 개설을 확대하고 한식스타쉐프 양성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관 **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