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올해 대보름 상차림은 1만6천원선
  • 작성일Thu Feb 25 10:25:48 KST 2010
  • 조회수3263

  - aT ";부럼·오곡밥 등 재래시장 4인가족 기준"; -

□ 우리 전통명절의 하나인 정월대보름(2월28일)을 앞두고 대보름 음식의 구성과 의미, 가격정보 등이 제공됐다.

□ aT(농수산물유통공사, 사장 윤장배)는 (사)한국전통음식연구소의 자문을 토대로 대보름에 쓰이는 부럼과 오곡밥, 나물류의 17개 품목을 4인 가족 기준으로 설정해 가격을 조사했다. 24일(수) 전국 8개 도시에서 5개 재래시장과 21개 대형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재래시장에서 구입할 경우 평균 1만5,809원이 소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전반적으로 재래시장의 가격이 저렴했으며, 호두와 땅콩 등 부럼과 고사리·도라지·시래기·호박오가리·토란대 등 나물류에서 재래시장과 대형유통업체의 가격차이가 많이 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해당 품목들의 국내 생산이 많지 않아 발생하는 현상인 것으로 분석됐다.

□ aT 관계자는 ";우리 조상들은 예로부터 재앙과 액운을 막는 날로 대보름을 중요하게 여겼다";면서 ";가족과 함께 부럼과 오곡밥, 나물을 나눠먹으면서 1년간 가족의 건강을 기원하고 주변 이웃들과도 대보름의 의미를 되새겨보면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 대보름 전통음식과 이에 담긴 의미 등 관련 테마정보는 aT 농수산물유통정보 홈페이지(www.kamis.c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첨부파일
작성자

관 **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