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T, 창작 퍼포먼스';비밥 코리아';CJ와 공동 개발 -
□ 세계적인 건강식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비빔밥이 공연물로 제작돼 해외 홍보에 나선다.
□ 농림수산식품부와 aT(농수산물유통공사, 사장 윤장배)는 국내 최초로 한식과 공연이 결합된 창작 퍼포먼스 ';비밥코리아(BiBap Korea)';를 CJ엔터테인먼트(대표 김정아)와 공동 개발한다고 밝혔다. ';비밥';은 리듬감을 살린 비빔밥의 애칭이다.
□ ';비밥코리아';는 세계 유명 페스티벌 및 해외 이벤트에 상시 공연할 수 있는 독립 공연물로 제작된다. aT와 CJ엔터테인먼트는 비보잉, 비트박스, 아크로바틱 등 다양한 볼거리를 갖춘 ';인포테인먼트'; 콘텐츠로 비밥코리아를 구성할 계획이다.
□ 비밥코리아는 특히 다양한 재료가 어우러진 비빔밥의 특성을 살려 ';조화(mix&harmony), 웰빙(well-being), 역동(dynamic), 편리(convenience)';의 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게 된다. ';난타';, ';점프'; 등을 기획·연출한 최철기 씨가 총감독을 맡으며 오는 10월 aT가 개최하는 ';Korea Food Expo 2009';에서 초연될 예정이다.
□ aT 관계자는 ";우리나라의 비빔밥은 맛이 뛰어날 뿐 아니라 영양 면에서도 채소 섭취가 적은 서양인들의 식단을 보완하는 건강식으로 국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면서 ";앞으로 비밥코리아를 ';난타';와 같은 상업적 공연으로까지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 **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