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T";BUY KOREAN FOOD로 수출확대 전기";-
□ aT(농수산물유통공사, 사장 윤장배)는 27~28일 열린 ';2009 BUY KOREAN FOOD'; 행사를 통해 1,400만 달러의 수출계약이 체결됐다고 집계했다. aT는 해외 20개국 120명의 바이어와 국내 대표수출업체 169개사가 이틀간 총 4,500만달러의 수출상담과 1,400만달러의 계약 성과를 거두어 하반기 농식품 수출확대의 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 ';BUY KOREAN FOOD';는 국내 최초의 대규모 농식품 수출상담회로 미국 식재료 최대유통업체인 시스코(SYSCO), 일본 남부지역 최대 수입업체 월드TNT 등 해외 대형유통업체의 구매담당자들이 대거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시스코는 수산물과 가공식품, 월드TNT는 생수, 컵라면 등에 대한 계약을 다수 체결한 것으로 나타났다.
□ aT는 또한 중국에 이어 신흥 거대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인도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술타니에(Sultania) 등에서 현지 바이어를 특별히 초청했다. aT 관계자는 ";최근 인도에서 인기가 높은 복분자주, 백세주를 비롯해 음료, 라면, 스낵 등에도 바이어의 관심이 뜨거웠다";면서 ";한국 농식품이 12억 인도시장에 본격 진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 윤장배 aT 사장은 ";해외 바이어와 수출업체간 1:1 사전매칭 등을 통해 참가자들의 만족도는 물론 비즈니스 상담 성과도 높았다";면서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속적인 수출확대가 이어지도록 오는 10월 개최할 예정인 ';KOREA FOOD EXPO'; 전시회 기간 중에도 농식품수출 전문상담회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 **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