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녹색성장을 견인하는 세계일류 식품산업 육성에 앞장서다 -
○ 농림수산식품부와 aT 농수산물유통공사(사장 : 윤장배)는 농산물 유통체계의 새로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유통전문가와 우리나라 외식산업 발전을 선도할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하여 ";2009년 상반기 농식품 마케팅 대학 입학식";을 3. 5일(목)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하였다.
○ 2004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농산물 마케팅 전문가 과정(11기/ 3. 5~6.25)은 산지와 소비지 유통현장의 장애요인을 분석하고 해결하는 문제해결력 고양, 핵심이론을 현업의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이론체득과 현장 적용성을 향상시켜 진단에서부터 전략수립까지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농산물 마케팅 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고,
○ 2008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외식산업 글로벌 리더과정(2기/ 3. 5~6.25)은 외식산업과 농림수산업의 연계를 통한 농식품 산업의 고부가가치 창출과 혁신전략 수립, 마케팅 등 체계적인 선진 경영기법 교육을 통해 외식업체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 오늘 입교식에는 교육생, 마케팅대학 총동창회장 등 내외빈 1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2009년 한국 HRD협회 주관 명강사 대상을 수상하신 SP 마케팅연구소 전동균 소장님의 특강(불황기를 기회로 만드는 농식품인의 사고혁신)으로 축하 분위기가 한층 고조되었다.
○ aT 유통교육원은 이번 2009년 농식품 마케팅대학 개교를 계기로 명실공히 유통과 식품교육을 종합적으로 실시하는 농식품 전문교육기관의 위상을 갖추게 되었으며,
○ 교육방법도 이론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교육 참가자가 스스로 현업의 장애요인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핵심이론을 현업의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이론체득과 현장 적용성을 향상시키는 이른바 『일하면서 배우고 돈되는』실전형 교육으로 운영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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