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년 45억불 수출목표 달성 결의 다져 -
□ aT(농수산물유통공사, 사장 윤장배)는 12월 10일 서울 양재동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품목별 수출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 이번 총회에는 김치, 인삼, 파프리카, 배, 버섯류, 유자차 등 6개 수출주력 품목별 수출협의회에 참여하고 있는 생산농가ㆍ수출업체ㆍ단체의 대표 등 320여명이 참석하였다.
□ 수출협의회에는 해당품목 주력 수출업체가 다수 참여하고 있는데 회원사의 ';08년도 수출실적은 200백만불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버섯류수출협의회는 공동마케팅 및 버섯류 수출전문법인 설립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한 결과 금년도 10월까지 신선버섯류 수출액이 16백만불로서 전년 8.7백만불 대비 168% 증가하였으며 금년도 수출목표 22백만불 달성을 눈앞에 두고있다.
□ 이번 수출협의회에 참가한 수출업체와 수출품 생산농가들은 금년도 농림수산식품 45억불 수출목표를 반드시 달성하여 농업에 새로운 희망을 부여하고 어려운 경제상황을 수출로 타개하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 ";품목별 수출협의회는 그동안 고질적 문제점으로 지적되어온 국내업체간 과당경쟁체제를 벗어나 상생협력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고품질 생산 및 공동마케팅으로 수출증대를 도모할 수 있는 기구로, 협의회 운영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aT 관계자는 밝혔다.
관 **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