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T말레이시아 식품박람회 한국관 참가...양파 홍보관 특별운영 -
□ 국내산 양파 가격 하락에 따른 해외수출 확대를 위하여 아세안 지역 중 가장 높은 양파 수출액을 기록하고 있는 말레이시아에서도 양파 소비촉진을 위해 발 벗고 나설 예정이다.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6월 26일(수)부터 28일(금)까지 아세안 할랄시장의 허브인 말레이시아에서 개최되는「말레이시아 식품박람회(Malaysian International Food and Beverage Trade Fair 2019)」에 국내 수출업체 33개사와 함께 한국관을 구성하고, ‘한국산 양파 홍보관’을 특별 운영한다.
□ 올해 20회를 맞이하는 말레이시아 식품박람회에는 총 50개국 600여개 업체들이 참가하여 2만 명 이상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한국관에서는 국내산 양파 우수성 및 효능을 집중 홍보하고 전문 셰프가 닭갈비와 양파잼 등 한국산 양파요리 쿠킹쇼를 선보일 계획이다.
□ 특히 이번 홍보관에는 최근 aT K-Food 홍보모델로 활동하게 된 아스트로(Astro) 멤버 차은우의 모습이 담긴 양파 홍보물을 배포하는 등 한국산 양파의 수출홍보에 집중한다.
□ 이와 더불어 한국관에서는‘한국식품 현지화’를 테마로 면류, 음료, 떡볶이, 김치 등 동남아 지역 인기 수출품목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 시장의 성장 동력인 젊은 층을 타겟으로 간편 잡채, 즉석비빔밥, 냉동 떡 등 즉석식품과 할랄인증 식품을 다수 선보일 예정이다.
□ 또한 한국 농식품과 양파 실소비로 연계시키는 것을 목표로 파워인플루언서를 초청하여 개인채널에 한국관과 쿠킹쇼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중계하고 요리 레시피와 양파 구매처도 한국관 방문객들에게 배포할 계획이다.
□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말레이시아는 대만에 이어 최대 양파 수출국이자 동남아 무슬림들의 한국식품에 대한 기호를 확인할 수 있는 할랄시장의 허브”라며, “국내 양파 수급안정과 한국 농식품의 할랄시장 수출확대라는 일석이조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참고사진) 1. 2018년 말레이시아 식품박람회 참가사진
2. 2019년 말레이시아 식품박람회 양파 홍보관 홍보물
(K-Food 홍보모델 차은우 사진 포함)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