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프리미엄 영유아채널 리지아 바오베이와 MOU체결
□ 빠링허우(80년대생), 지우링허우(90년대생) 등 신세대 부모들이 주로이용하는 중국의 유명 온라인몰에 한국 영유아식품이 입점을 눈앞에두고 있다.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지난 4월 27일부터 3일간 개최된?2019 중국 베이징 유아용품박람회(4.27∼4.29)?에참가하여 현지 프리미엄 영유아 유통업체와 MOU를 체결하는 등 중국 영유아식품 시장진출 확대를 위한발판을 마련했다.
□ ?2019 중국 베이징 유아용품박람회?는 올해로 29회째를 맞이하는 중국 북부지역 최대의 영유아용품 전문박람회로, 한국관은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해외 국가관 중 최대 규모였다. aT는 영유아 이유식, 조제분유, 유아용 음료, 간식 등 주요 수출품목에 대한 홍보와현지 바이어들과의 상담을 통해 총 215건, 375만 달러의 상담성과를달성했다고 밝혔다.
□ 특히 이번 박람회의 최대 성과는 베이징, 상하이, 텐진, 선전 등 주요 대도시에 100여 개의 프리미엄 영유아용품 직매장을 보유하고있는 O2O 플랫폼‘리지아 바오베이(麗家寶貝)’와의 업무협약(MOU) 체결이다.
□ aT는 4~5월 대대적인 판촉전을 통해 리지아 바오베이 30개 주요매장에서 국산 유기농 쌀 가공식품 등 영유아식품 20~30여 종을 판매하는 것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에는 100여 개 매장입점을 통해 본격적인 한국 영유아식품의 중국 온라인몰 진출을 가속화해 나갈 계획이다.
□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두 자녀 정책의 전면시행과 출산, 소비붐에 따라 중국 영유아 식품시장은 최근 5년간 연평균 12% 성장하고 있다”며 “약 24조원에 달하는 중국의 거대 유아식품시장 공략을 위해 한국 영유아식품의 안전성과 영양효과를 적극 알리고 홍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참고자료) 1. 2019 중국 베이징 유아용 식품박람회 참가개요
2.aT-리지아 바오베이(麗家寶貝) MOU체결 개요
□ (참고사진) 1. aT-리지아 바오베이(麗家寶貝) MOU체결
* (좌측) 정연수 aT 중국지역본부장 (우측) 리지아 바오베이 장타오 CEO
2. 한국 영유아식품을 유튜브 생중계하고 있는 중국 유력 왕홍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