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식품부‧aT, 국제식품박람회 통해 농식품 현장세일즈 박차-
□ 대추스낵, 배즙 등 한국산 신선농산물로 만든 건강기능성 식품이 해외 바이어들에게 눈도장을 받고 있다.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지난 5~8일 일본에서 열린 ‘2019 도쿄식품박람회(Foodex Japan 2019)’에 참가한 데 이어, 7~9일에는 세계최대 규모의 자연식품박람회인 미국 ‘애너하임 내추럴프로덕트엑스포(NPEW)’에 참가해 한국 농식품 세일즈활동을 펼쳤다.
□ 올해로 29회째를 맞은 ‘도쿄식품박람회’에는 80여개 수출업체가토마토, 대추칩, 쌀떡, 들기름 등을 선보이며, 총 1,038건, 1억8,100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두었다.
□ 특히 ‘건강지향 원물간식’ 소비트렌드에 부합하는 대추스낵을 비롯하여 잘라도 과즙이 흐르지 않고 저장성도 뛰어난 신선토마토, 쌀과 천연색소를 혼합하여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는 식용떡이 현지바이어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 ‘애너하임 내추럴프로덕트엑스포’에서는 20여개 수출업체가 한국관을 통해 홍삼, 쌀스낵, 차류 등을 선보였으며, 신선배, 홍삼제품, 유자차, 유아용 쌀과자 등이 바이어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 미국 현지에서도 건강기능성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 유기농,글루텐프리 등 다양한 관련제품이 전시되었다. 특히 무가당(Sugar Free) 제품이 인기를 끌었는데, 미국산에 비해 당도가 높은 한국배, 그리고 아침대용식으로 좋은 양배추즙, 배즙 등이호응을 얻었다.
□ 이번 애너하임박람회에서는 총 231건 3,200만 달러의 상담실적을 올렸으며, 다국적기업 코스트코와는 150만 달러의 유자차계약을 현장에서 체결하는 등 값진 성과도 있었다.
□ aT는 박람회 기간 동안 일본 신선농식품 유통매장 관계자와 한국산 깻잎 등 수출확대 가능성이 있는 신선농산물의 마케팅 방안을 논의하고, 최근 아세안지역을 석권하고 있는 K-베리(한국산 딸기)의 열풍을 미국시장까지 전파하기 위해 항공으로운송되는 신선한 한국산 딸기의 맛과 품질 우수성을 대대적으로홍보했다.
□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최근 세계 유수의 식품박람회 트렌드는 단연 건강지향 제품”이라면서 “토마토, 배, 딸기, 유자 등을 비롯한 다양한 건강기능성 식품을 적극 발굴하여 한류를 활용한 해외마케팅을 통해 K-Food의 인기를 전 세계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사진자료) 1. 2019 도쿄식품박람회 현장
2. 미국 LA 99랜치마켓 방문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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