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농식품 수출 백서 ´상품을 새롭게, 수출을 즐겁게!´ 발간
- 작성일Mon Dec 31 09:16:20 KST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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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농식품 수출 백서 『상품을 새롭게, 수출을 즐겁게』 발간
- aT 수출상품화지원사업과 함께한 신제품 개발부터 수출까지 이야기 담아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국산 농식품을 목표시장에 맞춰 제품 개발부터 수출까지 전 과정을 담은 2018년도 수출상품화사업 성공사례집 ?상품을 새롭게, 수출을 즐겁게!?를 발간했다.
□ 이번 사례집에 소개된 냉동볶음밥. 인삼성분을 함유한 에너지드링크, 과일맛 막걸리, 고추장 베이스 바비큐소스 등의 상품 15종은 aT의 2018년 수출상품화사업과 함께 상품기획 단계부터 레시피와 패키지 개발 등 전 과정을 현지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제품을 목표로 만들어 신규시장 개척에 성공한 상품들이다.
□ 특히, 이번 사례집은 각 상품의 차별성과 기업별 성공요인을 요약한 “수출성공포인트”를 케이스 별로 제시해 수출을 준비하는 초보기업의 농식품 수출에 대한 해외시장 진출의 길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인삼성분이 함유된 에너지드링크를 수출한 “동의초석잠”은 신남방정책 중심국가인 베트남을 목표로 현지 바이어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한국산을 강조하기 위해 패키지에 한글을 추가하는 등의 개선점을 발굴했다.
□ 태국을 목표시장으로 컵떡볶이를 수출한 “(주)디엔엘해운항공”은 한류아이돌이 SNS에 올린 떡볶이 사진으로 태국현지에서 관심이 고조된 시기에 맞춰 현지 식품박람회에서 현지 소비자들에게 직접 한국의 맵고 단 떡볶이의 맛을 알린 것이 성공의 키포인트였다.
□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이번 성공사례집은 aT의 수출상품화사업에 참여한 기업들이 어떤 과정을 거쳐 상품을 개발하고 신규 수출시장을 개척하였는지 현장감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목표시장에 맞는 수출상품 개발 및 마케팅을 적극 지원하여 더 큰 성공모델을 만들기 위해 계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사례집에 포함된 제품들이 함께한 aT의 『수출상품화지원사업』은 수출기업이 목표시장에 맞는 신규 수출상품을 개발하고, 마켓테스트, 바이어 발굴과 상품 홍보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초보 수출기업에 인기가 높은 사업이다.
□ 『2019년 수출상품화지원사업』은 2019년 1월 17일(목)까지 신규 지원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수출을 목표로 신상품을 개발하거나, 기존상품을 개선할 계획이 있는 농식품 업체이다.
□ (참고사진) 1. 『상품을 새롭게, 수출을 즐겁게』 사례집 표지
2. 베트남에 수출한 인삼성분 함유 에너지드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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