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스마트스튜디오´와 농식품 홍보 꽃길만 걷기
- 작성일Mon Dec 17 08:43:20 KST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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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스마트스튜디오』와 농식품 홍보 꽃길만 걷기
- 농식품업체 홍보비 절감과 매출확대 두 마리 토끼 잡기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12월 12일(수) 농가와 식품업체 등의 홍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aT 스마트스튜디오의 활용 우수사례를 엮은 사례집을 발간하고, 우수 업체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 양재동 aT센터에 위치한 aT 스마트스튜디오는 농산물과 식품 등의 홍보용 사진과 동영상 등을 제작하는 전문 스튜디오로 일반 홍보물부터 국제식품박람회 등에도 사용할 수 있는 고품질의 컨텐츠를 농가, 농수축임산물 가공업체나 외식업체 등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제작해주고 있다.
□ 이번 시상식에서는 스마트스튜디오에서 제작한 홍보물을 활용해 우수한 성과를 올린 ㈜해오름 등 10개 업체에 시상이 이루어졌다.
○ 최우수상을 받은 ㈜해오름은 다이어트용 ‘곤약쌀’을 개발했으나 홍보에 어려움을 겪던 중 스마트스튜디오를 찾아 지난 2017년 3월 홍보 컨텐츠를 제작했다. 그 후 활발한 홍보를 통해 2017년 서울푸드어워즈 수상, 호주에 5천 달러 수출, 이마트 등 대형마트 입점과 같은 성과를 창출했다. 올해는 코스트코와 롯데마트로 판로가 확대되며 더 큰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 우수상을 받은 루토리는 주력상품이나 판로가 적었던 해독쥬스 제품의 홍보용 사진을 촬영, 적극적인 홍보로 매출실적이 2016년 8천만원에서 2017년 4억원으로 급속도로 성장했고, 케이블 방송 및 공영매체에서도 소개될 정도로 인기를 끌게 되었다. 해독쥬스는 2018년 현재까지 매출액이 5억원으로 증가하며 만큼 지속적인 성장세에 있다.
□ 또한, 이번에 수상한 10개 업체를 포한한 30개 활용사례는 『2018 스마트스튜디오 이용업체 우수사례집』으로 발간되어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식품업체나 농가들에게 전해질 예정이다.
○ 사례집에는 농가와 식품업체가 스마트스튜디오에서 촬영한 제품의 사진과 동영상을 활용한 홍보물 제작부터, 홈페이지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와 국제박람회 참가 등 홍보물 제작부터 홍보 전략까지 생생한 성공사례가 담겨 있다. 이 사례집은 KATI 농식품수출정보(www.kati.net)에 게시될 예정이다.
□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농식품 산업에 홍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소규모 농식품 업체와 농가들의 홍보비 절감과 농식품 판로확대를 위해 『스마트스튜디오』를 개설한 것”이라며 “향후 『스마트스튜디오』를 통해 더욱 다양한 홍보 콘텐츠 개발로 더 많은 농가와 식품업체가 aT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참고사진) 1. aT 스마트스튜디오의 활용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최우수를
수상한 ㈜해오름의 김현철 대표(사진 오른쪽)과 이관 aT
농수산식품기업지원센터장(사진 왼쪽)
2. 2018 스마트스튜디오 이용업체 우수사례집 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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