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한국 농식품 헤밧(Hebat)! 아시안게임 참관객에 인기
  • 작성일Mon Aug 27 09:44:43 KST 2018
  • 조회수639

- 제18회 인도네시아 아시안게임 연계 한국 농식품 홍보관 성황리에 운영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제 18회 인도네시아 아시안게임 기간인 8월 18일(토)부터 9월 2일(일) 동안 자카르타 글로라붕까르노 주경기장 옆 FX 수디르만몰(Sudirman Mall)에서 한국 농식품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 이번 한국 농식품 홍보관은 인도네시아 및 아시아 지역에 수출 가능성이 높은 품목을 위주로 구성하여 K-Fresh, Red&Hot, 할랄식품, 인기상품, 미래클존 등 총 5개 테마관으로 운영된다. 특히 복숭아, 배 등 신선과일에 대한 홍보가 집중적으로 이루어지며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는 현지 수요를 반영하여 오미자, 복분자즙 등을 현지인 대상으로 홍보한다.
□ 또한 한국 농식품 수입업체별 판매․홍보부스 9개를 운영하여 쇼핑몰 방문객과 경기장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국 농식품 수출유망 품목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한국 농식품 구매를 유도하여 한국 농식품 소비저변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한국 드라마를 자주 시청한다고 밝힌 디나씨(28세, 여)는 한국산 복숭아를 시식 후 “딸기 등 한국산 과실류를 좋아하는 편인데, 복숭아는 처음 맛본다”며 “식감이 부드럽고 당도가 높아 앞으로도 구매해서 먹어보려고 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한류 열풍으로 한국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은 인도네시아에서 이번 아시안게임이 개최되어 그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다”며, “이번 아시안게임 연계 홍보관 운영을 통해 한국 농식품 수출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여, 향후 아세안 시장에 한국 농식품 수출이 더욱 확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참고사진) 1. 인도네시아 아시안게임 한국 농식품 홍보관 전경
2. 한국 농식품 홍보관을 둘러보는 참관객들
□ (참고자료) 인도네시아 아시안게임 한국농식품 홍보관 테마
◦ K-Fresh Zone : 배, 사과, 복숭아 등 신선과일 및 버섯류(새송이, 팽이)
◦ Red&Hot Zone : 오미자, 홍삼, 고추장, 떡볶이 등 빨간색 및 매운맛 품목
◦ 할랄식품 Zone: 김치, 김, 간장, 음료류 등 MUI 인증품목
◦ 인기상품 Zone : 불닭볶음면, 컵볶이, 컵누룽지 등 인기품목
◦ 미래클 Zone : 유자에이드베이스, 복분자즙 등 미래클 품목

첨부파일
작성자

홍보실 aT홍보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