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수산식품 판매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 기반 마련 -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와 NS홈쇼핑(대표이사 도상철)은5월 24일(목)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농공상기업 등 농업인연계 중소식품기업의 판로 확대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aT는 농업인과 식품기업의 동반성장을 유도하는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의 지정 확대 및 선도기업 육성 등 식품기업들의 우리 농산물활용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원해 왔으나, 지역 소재 중소식품기업들의 마케팅인력 부족 등으로 판로 확보가 어려운 실정이었다.
□ 이에 농산물 홈쇼핑 판매 선도기업인 NS홈쇼핑과 손잡고, 우수한 중소식품기업을 발굴하여 상품화를 제고하고, 유통·판매에 대한 정보 교류와 소비 활성화를 위한 홍보·마케팅 등 홈쇼핑 입점 및 판매확대를 위해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 아울러, 국내 중소식품기업의 매출 확대를 위한 상품 구매 MD와의1:1 상담 및 마케팅 지원 등 국산 농식품의 수요기반을 확충하기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하였다.
□ aT 백진석 식품수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식품기업의 농식품 판매채널의 다양화 등 농업인과 중소식품기업인들의 안정적인판로를 확보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우리 농산물을 원료로 한 우수한 농식품이 공급될 것으로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참고사진) aT-NS홈쇼핑 업무협약 체결 내역을 공개하는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사진 좌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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