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한 한국 농식품, 유럽 건강기능식품시장 겨냥 -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건강기능성 농식품의 對유럽 수출 확대를 위해 5월 15일(화)부터 17일(목)까지 스위스 제네바에서 개최되는 ?스위스건강식품박람회(Vitafoods Europe 2018)?에 처음으로 참가 중이다.
□ 1998년부터 매년 개최 중인 비타푸드는 유럽 최대 규모의 건강기능식품전문 박람회로 2017년 기준 115개국 1,034업체와 19,951명의 내방객이 참여하여 한국의 우수한 농식품 현지 홍보 및 시장 확대, 그리고 현지 건강기능식품 트렌드 분석을 위해 최적화된 무대로 평가된다.
□ 특히 비타푸드 유럽은 주최 측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참가 제품이 선정되어 높은 신뢰도를 자랑하고 있다. 올해 한국관에서는 제품 심사에 통과된 홍삼제품, 프로폴리스, 흑마늘환, 생식, 두유, 파워젤리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 유럽은 2016년 기준 약 49십억 달러 규모로 미국 및 아시아태평양과 함께 세계 3대 건강기능성 식품시장으로 꼽힌다. 유럽의 건강기능성식품은 성숙된 산업인 만큼 새로운 제품 발굴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 유럽시장에 잘 알려지지 않은 한국 건강기능식품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aT 백진석 식품수출이사는 “유럽은 유기농식품, 무첨가식품,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전문식품 시장이 형성되어 있으며, 수요가 높아 한국 식품도 각 전문식품시장을 대상으로 현지 맞춤형 홍보를 진행할 필요가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한국의 건강기능식품을 현지에 알리고 유럽 건강기능성식품 시장 트랜드 분석을 통해 한국식품 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루어 낼 것이다”라고 밝혔다.
□ (참고사진) 한국관 전시품을 둘러보는 관람객과 한국관 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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