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세안지역 최대 온라인 유통 채널 연계 한국 농식품 판촉전 개최 -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아세안시장을 제2의 수출주력시장으로 육성하기 위한 신남방정책의 일환으로 아세안 시장의 유력 온라인 몰에서 한국식품 온라인 판촉전을 개최하고 있다.
□ 싱가포르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Qoo10 온라인몰에서는 3월15일(목)부터 6월 15일(금)까지 한국식품 전문 카테고리를 신설하여 무료배송과 할인 등의 서비스와 함께 유자차, 라면, 김치 등을 판매하고 있다.
□ 또한, 싱가포르 최대 식품판매 온라인 채널인 레드마트(Redmart)에서는‘한국의 맛(Taste of Korea)’이라는 한국식품전용관을 4월 1일(일)부터 5월31일(목)까지 운영하며 한국쌀, 쌀 가공품과 함께 사과와 딸기 등 신선과일류에 대한 집중 판촉을 진행하고 있다.
□ aT는 온라인 시장의 소비를 선도하는 20~30대 비중이 높은 아세안 시장 공략을 위해서는 온라인 시장 선점이 최우선이라고 보고 유력 온라인 쇼핑몰과 함께 한국 식품 판촉전을 꾸준히 추진해 왔다. 올해에도 싱가포르 외 인도네시아의 Qoo10, 베트남의 Lazada 등 아세안 지역 온라인 매장과 연계하여 한국식품 판촉 행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백진석 aT식품수출이사는 “아세안의 온라인 시장은 연평균 32%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잠재력이 높은 시장”이라며, “aT는 앞으로 아세안 온라인 시장 공략은 물론 신남방시장 국가별 신유통망과 연계한 마케팅을 추진하여 수출업체의 판로를 확대하고, 현지인들이 보다 쉽게 한국식품을 접하고 소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 (참고자료) 1. 싱가포르 Qoo10 한국식품 특별전 홍보
2. 싱가포르 레드마트(Redmart) 한국식품 특별전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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