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자흐스탄 민족화합의 날(National Unity Day) 축제에 한국 농식품 홍보 -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5월 1일(화) 카자흐스탄 알마티市의 공화국광장에서 개최된 민족 화합의 날(National Unity Day) 축제에 한국 농식품 소비자체험 행사를 개최하였다.
□ 130여개 민족으로 구성된 카자흐스탄은 국가적 단결과 화합을 위해 매년기념일과 함께 이 축제를 개최한다. 퍼레이드 등의 축제 프로그램 외에도민족별로 음식 나누는 행사도 있어 자연스럽게 한국식품을 나눌 수 있는기회가 되었다.
□ aT는 빨간맛을 테마로한 김치, 떡볶이, 홍삼 등과 함께 aT에서 운영 중인카자흐스탄 알마티市 소재의 수출홍보관에서 전시․판매 되고 있는 차류,음료류, 과자류 등의 품목에 대한 체험 행사도 진행하였다.
□ 이번 행사에 참여해 떡볶이와 유자차 등을 시식한 카밀라씨는 ‘한국 식품은 독특한 매력이 있다’며 특히 ‘맵지만 달콤한 떡볶이가 매력적이다’라며 체험 소감을 밝혔다.
□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카자흐스탄은 미개척 시장으로 아직 한국 농식품에 대한 인지도가 높진 않지만 고려인 및 한류의 영향으로 향후 한국 농식품 수출의 꾸준한 증가가 전망되는 국가”라며, “카자흐스탄을거점으로 중앙아시아 전역에 한국 농식품을 전파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전략상품을 발굴하는 등 지속적인 마케팅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참고사진) 1. 민족 화합의 날(National Unity Day) 축제 한국관 전경
2. 한국관 내부를 둘러보는 현지 소비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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