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바이어 한국산 상품성 대만족, 5월부터 소비자 판매 -
□ 일본시장에서 새로운 슈퍼푸드로 모자반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모자반은최근 슈퍼마켓이나 외식체인에서 모자반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와 관련 상품을 선보이며 모자반 상품의 매출이 확대되고 있다.
□ 모자반의 인기에는 다량 함유된 ‘후코이단’이 TV와 잡지 등에서 슈퍼푸드로 알려지면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특히, 일본인을 괴롭히는 봄철질병인 꽃가루 알레르기에 효과가 있으며, 칼슘은 골다공증 예방, 다이어트,미용효과, 변비 및 내장지방 비만 해소에도 효과가 좋다고 한다.
□ 일본 내 인기를 반영하듯, 한국산 모자반(개몰)에 관심도 높아져 최근 한국완도산 모자반이 처음으로 수입되어 판매될 계획이다. 금번 수출물량은 약 20톤 규모로 aT오사카지사와 수입 바이어에 따르면 한국산 모자반은 일본산에 비해 품질과 향이 우수하며, 상대적으로 가격 경쟁력도 확보된 상황으로 소포장 또는 다양한 형태의 가공식품으로 판매가 가능하다고 한다.
□ 해양수산부와 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오사카지사에서는 한국산 모자반의 일본시장개척을 위해 금년도 5월부터 주요 유통업체에서 마켓테스트 등 판촉홍보 행사추진을 통해 새로운 수산 유망품목으로 육성해나갈 계획이며, 일본의 소비트렌드를 면밀하게 모니터링해서 일본시장에맞는 수출유망품목을 지속 발굴하고 가능성이 높은 품목은 마켓테스트를통해 시장개척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참고사진) 1. 완도 작업장에서 선별 중인 모자반
2. 저장고에서 출하 대기 중인 모자반
홍보실 aT홍보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