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양한 품목의 마켓테스트를 통한 신규 유망품목 발굴 플랫폼-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3월 30일(금)태국 내 최고급 유통체인인 The Mall Group의 Gourmet Market에서 한국산딸기 등 신선농산물 23종을 상설 판매하는「K-Fresh Zone, Thailand」를오픈했다.
* The Mall Group은 태국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백화점인 Siam Paragon, Emporium 등을운영하고 있으며, 쇼핑몰 내에 최고급 슈퍼마켓인 Gourmet Market을 운영하고 있다.
□ 태국은 한국산 신선농산물에 대한 높은 관세율로 인해 딸기, 신고배, 단감 등 일부 신선 과실류 수출에 국한되어 있는 상황이다. 이를 타개하기 위하여 생산자 단체와함께 최고 품질의 제품만을 엄선하여 공급하고 The Mall Group과 연계한 정기적인 시식행사, 온·오프라인 홍보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태국 내 과채류 시장에서 최고급 프리미엄 라인으로 포지셔닝 한다는 계획이다.
□ 기존에 수출되던 딸기, 신고배, 단감뿐만 아니라 인삼, 버섯, 고구마, 연근,깻잎 등 태국 시장에서 유망한 각종 채소류를 신규 수출·판매하여 현지히트 농산물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작년 태국 딸기시장에서 한국산 딸기가 물량기준 34%로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하였다며, “올해 The Mall Group 슈퍼마켓 총 4곳에 K-Fresh Zone을 여는 것을 기반으로, 다양한 한국 신선농산물을 태국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면밀한 마켓테스트를 통하여제2의 딸기와 같은 빅히트상품을 발굴하고, 이를 태국 전역의 유통망으로확대하는 등 우리 생산농가 소득제고를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겠다.” 라고밝혔다.
□ (참고사진) 1.Siam Paragon의 Gourmet Market 내 K-fresh zhone 오픈 행사
2. K-fresh zone에 진열된 한국산 딸기를 구매하려는 현지 소비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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