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 니즈 반영을 위한 내부 혁신노력 인정받아 -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기획재정부 주관 2017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에서 11년 연속 A등급을 달성하였다.
□ 고객만족도 조사는 고객 중심의 경영 촉진과 서비스 개선을 위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조사, 발표되고 있다. 2017년에는 232개 공공기관(공기업 25개, 준정부기관 87개, 기타공공기관 120개)을 대상으로 조사하였으며, 그 결과가 오늘 공개되었다.
□ aT의 11년 연속 A등급 달성은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를제공하기 위한 고객만족경영 노력에 기반한 것으로 보고 있다.
□ aT는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열린 소통을 실천하고 있다. 해피콜 서비스와 고객 상담실 등 다양한 채널로 고객 불편사항 및 제안을 수렴한다. 그리고 고객의 목소리(VOC)가 사업개선으로 연결되는 내부 혁신체계를 운영하여 고객 불편을 제거하고, 고객 니즈를 반영한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 이런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2017년에는 소통과 협업으로 대국민 서비스향상 기여를 인정받아 행정자치부 「정부혁신 실적평가 우수기관」으로도 선정된 바가 있다.
□ 이병호 aT 사장은 “앞으로도 aT는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으로 사람 중심의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라고 밝혔다.
□ (첨부사진)고객단체 의견 수렴을 위한 간담회 개최 모습(`17년 11월)
홍보실 aT홍보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