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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2018년 상반기 농식품마케팅대학 입학식 개최
  • 작성일Wed Feb 28 10:51:49 KST 2018
  • 조회수671

- 농식품 유통혁신과 식품산업육성 이끌 혁신리더 육성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aT)는 2월 27일(화) 양재동 aT센터에서 「2018년 상반기 농식품마케팅대학 입학식」을 가졌다.

 ○ 농식품마케팅대학은 농식품부의 지원을 받아 aT 농식품유통교육원이 운영하는 사업으로 2004년 개설한 이래 현재까지 농산물 유통개선과 식품산업을 선도할 핵심 전문 인력 약 3천여 명을 양성해 온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농식품 산업 리더 육성 교육기관이다.


□ 이번 입학식에는 농산물 CEO MBA과정, 농산물 마케팅 경영인·전문가, 농식품 미래유통 혁신리더, 농식품 대량수요처 경영인·전문가 등 4개 과정에 유통종사자 및 식품, 외식업계 임직원 140명이 참석했다.


 ○ 특히, 이번 상반기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 드론 활용 등 첨단산업과 농업 분야를 접목한 교과목을 개발함으로써 미래형 농식품 유통혁신에 중점을 두었다.


□ 농산물 CEO MBA과정은 1년, 기타 3개 과정은 6개월 과정으로 운영돼 올 6월말에 하반기 마케팅과정, 미래유통과정, 대량수요처 과정을 새로 모집할 예정이다.


□ 한편, 농식품마케팅대학 수료 이후에도 졸업생을 대상으로 비즈니스상생협력과정, 이동강의, 컨설팅 등을 지원하며, 총동문회 소식지 뉴스레터와 SNS, 카카오톡 등을 통해 매월 농정소식 제공 및 사업홍보를 돕는다.


□ 조해영 aT 유통이사는 “농식품 시장 환경은 그 어느 때보다 급속히 변화하고 있다.”라며, “교육생들이 시장 확대와 4차 산업혁명 시대 환경에 발맞춰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교육원이 더욱 적극적이고 열린 자세로 끊임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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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홍보실 박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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