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낚시산업 기반조성과 관련 업계의 바이어 상담 및 홍보판촉을 위하여 (사)한국낚시진흥회 주최, aT센터 및 (주)서울메쎄ID 주관으로 「2008 서울국제낚시박람회(Fishing Korea 2008)』가 3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다.
◦ 제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는 국내외 신규 메이저 낚시업체가 대거 참여하여 국제전시회의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으며, 4개국, 90업체 1,000여 품목이 전시․판매될 예정이다.
◦ 이번 박람회는 업체와 바이어간 비즈니스 상담 및 신제품 판촉활동,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낚시체험, 신비의 낚시사진전, 국내외 유명 낚시명인들의 캐스팅 시연, 낚시단체 및 동호회 주최의 각종 이벤트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낚시인 모두의 종합축제로 꾸며진다.
◦ 전시장 구성은 국내업체관, 해외업체관, 판매업체관, 낚시체험관, 캐스팅 풀장, 낚시사진전, 어탁전시관 등으로 구성된다.
- 국내업체관은 70여업체로 바낙스, (주)NS, 경원산업, (주)동와, 동미레포츠, JSC, 영규산업, 강원산업, 백조상사, 금호조침, 이화스포츠, 다미끼크라프트 등 주요 낚시업체들이 대거 참가하며, 낚시대, 낚시릴, 낚시바늘, 낚시찌, 루어용품, 떡밥, 낚시의류, 소품, 보트 등 다양한 상품을 전시 홍보할 계획이다. 한편, FTV, FSTV, 태공마을 등 낚시전문 TV 현장스튜디오 설치, 낚시잡지사 기획홍보 등 대대적으로 행사를 홍보할 계획이다.
- 해외업체관은 20여업체로 일본의 3대 낚시메이커(다이와, 시마노, 가마가츠)를 비롯하여 메가배스, 츠리켄, 키자쿠라, 시가, 요츠아미, 선라인, 워터랜드, 하야부사 등 대형업체 대부분이 참가하였으며, 그 외 미국, 중국 등지로부터도 일부 가세하여 해외의 최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 판매업체관은 신신낚시, 입질대박, 심통낚시, 프로피아, 피싱스토어, 고바우낚시 등이 참가하며, 전시장을 찾은 방문객들이 현장에서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특별히 마련한 공간이다.
- 한국어탁회에서 운영하는 어탁전시관은 국내 최고의 어탁작품이 전시되며 현장에서 어탁시연을 하는 등 어탁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된다.
- 한편, 낚시사진전은 낚시인들이 낚시를 하면서 느낄 수 있는 신비와 감흥이 그대로 전달될 수 있도록 꾸밀 계획이다.
◦ 주요 부대행사로 세계 낚시명인 초청 사인회 및 캐스팅 장면 시연, 낚시체험마당 설치, 각 업체별로는 피싱스쿨 개설 등 방문객들이 낚시에 대해 보다 전문지식을 습득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 그 외 방문객 주차비 2시간 무료,셔틀버스 운행(aT센터 ⇔ 양재역), 통역지원, 참가업체 디렉토리 제작 배포 등도 실시한다.
◦ 폭넓은 홍보와 내실 있는 행사운영으로 낚시인구의 저변확대, 올바른 낚시문화 정착을 선도하는 박람회로 거듭나고자 하며, 관심있는 여러분들의 많은 관람을 바란다.
관 **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