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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 수출시장의 핵심키워드를 공개합니다.”
  • 작성일Wed Nov 29 16:48:55 KST 2017
  • 조회수880

- 농식품부·aT, 2017년 하반기 수출정보사업 결과발표회 개최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 aT)는 11월 29일(수)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017년 하반기 수출정보사업 결과발표회」를 개최했다.

□ 농식품 수출업체, 생산자단체, 유관기관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식품부 김민욱 수출진흥과장의 『농식품 수출확대 정책방향』에 대한 발표와 오동환 aT 오사카지사장의 『일본 가정간편식 시장현황과 진출전략』 등이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 내년도 수출지원사업은 수출과 농가소득 연계강화라는 큰 틀 안에서 업계 수요를 반영한 수출바우처 제도 신규도입, 新남방정책에 따른 아세안시장 진출확대 등 지속가능한 수출을 위한 정책변화와 그에 따른 국가차원의 홍보가 뒤따를 예정이다.


□ 또한, 농식품 수출 1위인 일본시장은 3가지(건강, 내츄얼, 간편) 소비 핵심키워드를 중심으로 1인 가구, 맞벌이가구 확대에 따라 가정용 반찬, 도시락 등을 판매하는 슈퍼마켓 내 간편조리식품과 반찬판매 코너가 확산되고 있다는 발표가 큰 호응을 얻었다.


□ 한편, 우리농식품 수출시장 진출여건 등을 조사한 『농식품 수출시장 진출가이드 8개국 심층조사』 결과발표에서는 건강기능성, 영유아, 프리미엄 식품시장이 세계적인 식품트렌드로 시장확산 추세인 점을 소개하고, 이와 함께 ‘현지 식품트렌드를 소개하는 인기품목’들을 전시하여 현장감을 높였다.


□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불확실성의 시대일수록 면밀한 환경 분석을 통한 기회요인 창출이 중요하다.”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국내기업이 글로벌 식품시장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하여 전략적으로 해외 진출할 수 있는 기회로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aT는 내년에도 수출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시의성 있는 현장정보를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파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이날 발표회 자료 및 조사결과 보고서는 농수산식품 수출지원정보 홈페이지(www.kati.net)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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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실 박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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