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aT 유통교육원, ‘농산물마케팅대학’ 입교식
  • 작성일Mon Feb 18 16:04:52 KST 2008
  • 조회수5080

 

 

aT(농수산물유통공사) 유통교육원은 2.19(화) 오후 aT센터 중회의실에서 농산물 유통전문가를 양성하는 ';제9기 농산물 마케팅대학'; 입교식을 개최한다.


';제9기 농산물마케팅대학';은 생산자에서부터 영농조합법인, 식품관련 종사자, 단위농협, 도매 시장법인 임직원, 신유통업체 농산물 구매바이어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생이 참가하고 있으며 유통이론, 현장실습 및 워크숍, 해외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5개월 동안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이번부터는 농식품분야의 교육 확대, 교육생이 직접 참가하는 워크숍과 현장컨설팅 분야 등을 강화하여 현업적용도를 더욱 높여갈 계획이다.


아울러 ";한·미 FTA 협상"; 타결, ";한ㆍEU FTA 협상"; 그리고 국내 농식품산업의 확대 등으로 급변하는 농산물 유통환경에 전략적으로 대응함은 물론 특히, 식품산업법 제정에 따라 농식품분야의 신규 교육수요를 반영하여 수요자 Needs에 맞춘 교과목을 편성하였으며 '08년 하반기에는 외식산업차세대 리더과정을 계획하는 등 끊임없는 변신을 도모하고 있다.


□ 농산물 유통환경 변화에 따라 2004년도에 산지와 소비지의 유통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하여 국내 최초로 개설한 ';농산물마케팅대학';은 그 간 제8기에 거쳐 57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여 산지와 소비지 유통개선 등 현장경영개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첨부파일
작성자

관 **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