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aT, TV 홈쇼핑 MD 초청 「2017년 농공상기업 우수제품 품평회」 개최
- 작성일Thu Jun 08 17:31:21 KST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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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농공상기업 우수제품 홈쇼핑 입점 지원 사업 추진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6월 8일(목)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017년 농공상기업 우수제품 NS 홈쇼핑 품평회」를 개최했다.
□ 이날 행사에는 NS홈쇼핑 MD들과 전국각지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60여개 업체 담당자들이 참석하여 농공상기업 홈쇼핑 입점 지원사업에 대한 중소식품기업인들의 많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은 농업과 중소기업이 융합하여 고부가가치 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농림축산식품부와 중소기업청이 공동으로 선정·육성하는 기업으로 387개 업체 지정(17년 6월 기준)
□ 농식품부와 aT는 농공상 중소식품기업의 판로개척 및 확대를 위하여 TV 홈쇼핑 입점 지원을 비롯해 국내외 식품박람회 지원, 전용판매관 운영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〇 또한 판로개척 지원사업이 실질적인 입점성과로 이어지도록 매년 ‘바이어 상담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품평회 역시 지난 4월 성료한 상담회 후속조치로서 채널별 집중 상담회 개최를 통한 농공상기업의 실제 입점 성공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 특히, 중소식품기업들에게 진입장벽이 높은 홈쇼핑 채널로의 단순 입점 지원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매출 증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과 홈쇼핑 채널의 특징 및 입점 절차에 대한 해당 유통채널 MD의 생동감 넘치는 교육을 준비하여 참가기업의 큰 호응을 얻었다.
※ 농공상기업 전용판매관(농식품 찬들마루) 매출액
- 총매출액 : 335,698천원(‘17.1.1~5.31/151일간), 일평균매출액 : 2,223천원
※ 2017년 농공상기업 바이어 상담회(4월) 추진 성과
- 구매상담액 총 151.6억원, 실질거래 가능성 규모 69.3억원
상담건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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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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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질거래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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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질거래 기업수(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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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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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1.6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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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3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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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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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조 : 바이어 평가에 의한 입점 가능성 조사 수치, 참여 농공상기업들의 실거래 시 추정매출(1.5억 산정), 6개월 내 입점 가능성(입점 성공률 70% 산정) |
□ 이번 품평회에서 선정된 농공상기업 우수제품들은 농공상기업 홈쇼핑 입점 지원 사업을 통해 연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〇 그간 농공상기업 홈쇼핑 입점 지원 사업을 힘입어 완주봉상생강조합, 맥소반, 한스코리아, 옹기식품 등의 우수기업들이 홈쇼핑에서 매회 완판 기록을 갱신하는 대표 기업으로 약진하고 있다.
〇 이에 품평회에 참석한 홈쇼핑 관계자는 지역 기반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양질의 국산 원료를 활용한 많은 우수 제품들이 참가한데 반가움을 나타내며, 농공상기업의 선전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 aT 관계자는 “이번 품평회가 우수한 제품을 보유한 중소식품기업의 신규 판로 개척 및 경영 활성화를 위해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중소식품기업의 많은 우수제품들이 대중적인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지원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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