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한국식품, 메트로(Metro) 슬로바키아 온라인마켓 본격 진출”
  • 작성일Tue May 30 10:49:48 KST 2017
  • 조회수1026

- aT, 메트로(Metro) 온라인 쇼핑몰에 한국식품 대거 입점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슬로바키아 대형유통업체인 메트로(METRO)에서 새로 오픈한 「아시아식품 전용 온라인쇼핑몰(www.asiamarket.sk)」에 백여 개의 한국식품이 정식으로 입점 되었다고 밝혔다.

 ◦ 이번에 입점한 한국식품은 김치를 비롯하여 라면, 음료, 주류, 소스류, 제과 등 쇼핑몰 전체 200여개 입점 품목 중에서 50%에 달하는 수준으로 이제까지 유럽 내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유례가 없는 규모이다.


□ 독일계 다국적 유통업체인 메트로(METRO)는 호레카(HoReCa, 호텔·레스토랑·케이터링) 고객에게 특화된 대표적인 B2B 유통업체이나, 이번에 슬로바키아 시장에서 전략적으로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아시아식품 전문 B2C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하였다.


□ 이에 aT 파리지사(지사장 김민호)는 메트로(METRO) 슬로바키아 법인과 협력하여 대대적인 온·오프라인 한국식품 입점 홍보행사를 진행하였다.


 ◦ 온라인에서는 쇼핑몰 메인페이지에 한국식품 입점 광고, 한국식품 할인쿠폰 발행, 무료 배송 등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오프라인에서는 슬로바키아 메트로(METRO) 전 매장에서 동시에 판촉행사를 개최하여 한국식품 붐업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 아울러 온라인 쇼핑몰 오픈 시기에 맞춰 지난 5월 19일과 20일 이틀간 진행된 슬로바키아의 대표적인 지역 미식축제 「Zilina Food & Drink Festival」에도 참여하여,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 되어 있는 한국식품을 전시·홍보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 홍보관에서는 한국의 김치명인을 초청하여 김치 담그기 시연과 시식뿐만 아니라 현지 유명 셰프를 초청하여, 온라인 전용관에서 판매중인 제품을 이용한 현지식 퓨전 쿠킹쇼도 진행하여 동유럽에서 인지도가 상승중인 한국식품을 대대적으로 홍보하였다.


 ◦ 질리나는 기아차 공장을 비롯해 우리나라 기업이 다수 진출해 있는 핵심 산업도시이며, 「Zilina Food & Drink Festival」은 이 지역의 대표적인 미식 축제로 한국 농식품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김민호 aT 파리지사장은 “B2B 위주의 세계적인 유통업체 METRO에서 신규 오픈하는 온라인쇼핑몰에 한국관이 구성되고, 한국식품이 입점 되는 것은 동유럽에서 일고 있는 한국식품에 대한 관심이 반영된 결과”라며, “온라인쇼핑몰을 한국식품의 새로운 판매루트로 활용하여 동유럽에 한국 농식품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작성자

홍보실 박세정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