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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 생활화를 위한 로드 마케팅, 플라워 트럭 출현!
  • 작성일Thu Mar 30 16:38:49 KST 2017
  • 조회수810

 - aT 화훼사업센터, 청년 아이디어 결합한 꽃 상품 마케팅 지원 -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 화훼사업센터는 꽃 생활화 및 청년창업지원을 위해 3월 30일(목) 서울 aT센터에서 Flower Truck(이하 ‘플라워 트럭’) 마케팅 시범사업을 시작했다.

  ○ 플라워 트럭은 aT가 청년창업지원을 위해 도입한 꽃카페 aTium에 이어, 꽃 소비가 위축된 사회적 분위기를 바꾸어 소비자가 좀 더 가까운 곳에서 꽃을 편리하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환경을 만들기 위해 시작한 사업이다.


  ○ 플라워 트럭 운영자는 다양한 계절별 꽃에 청년들의 독특한 아이디어를 더한 새로운 상품을 직접 트럭에 싣고 아파트 단지와 주택가, 농산물 직거래 장터, 다양한 축제장소 등에서 직접 소비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 aT 화훼사업센터는 이를 위해 플라워 트럭과 기본 유류비, 포장용 쇼핑백 등을 제공하고, 사업 멘토링, 꽃 소비 생활화 마케팅 등 사업자가 향후 화훼류 유통업 관련 창업에 실질적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 또한 이제껏 행사 위주로 이루어지던 꽃 소비에서 일상생활 속의 꽃 소비로 소비자의 인식을 전환하기 위한 정책홍보도 병행하여, 꽃이 인간의 삶에 미치는 감성치유 효과 및 정서안정 효능 등도 적극 알릴 수 있도록 대국민 홍보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 aT 여인홍 사장은 “플라워 트럭의 고객 호응도와 꽃 소비 촉진 기여도 등 이번 시범사업의 효과를 종합 분석한 후 오는 2018년에는 수도권은 물론 지방 대도시에도 플라워 트럭이 운행 될 수 있도록 정부와 함께 별도 지원방안을 수립하여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 3. 170330 플라워트럭 꽃 전달.JPG
작성자

홍보실 박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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