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외식브랜드 중국 화남시장 개척 박차”
- 작성일Fri Feb 17 10:34:24 KST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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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농식품부ㆍaT, 광저우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국내 외식 브랜드의 중국 화남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2월 17일부터 19일까지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되는 「제34회 광저우 프랜차이즈 박람회 (The 34th China Guangzhou International Franchise Expo)」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 중국 남부지역 최대 규모인 이번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aT는 ‘구이가’, ‘피자마루’, ‘야들리애치킨’, ‘불고기브라더스’, ‘스피드런치박스’, ‘BHC’, ‘용우동’, ‘주스탐’, ‘먹쉬돈나’ 등 현지 유망 외식 브랜드로 한국관을 구성하여 사업 파트너 발굴을 위한 홍보 및 상담활동을 진행한다.
☐ 최근 몇 년간 K-pop 스타, 드라마를 통해 한류가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로 뻗어나감과 동시에 슬로우 푸드, 건강한 식습관, 웰빙 등 글로벌 트렌드의 영향으로 해외에서 한국의 식품과 외식문화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한국 외식기업들의 해외진출도 확대되고 있다.
☐ 외식기업 해외진출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6년 국내 외식기업 188개가 해외 5,476개 매장을 운영 중으로, 이는 전년 대비 각각 36%와 18%가 증가한 수치이다.
☐ 특히 중국은 국내 외식기업의 진출이 가장 활발한 지역으로 127개 업체 2,786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광저우를 포함한 중국 서남부 지역으로의 진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 한편, aT는 이번 광저우 프랜차이즈 박람회를 시작으로 타이베이와 베트남, 태국, 상해,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충칭 등 올해 총 8회의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 aT 백진석 식품수출이사는 “이번 광저우 프랜차이즈 박람회가 개최되는 광둥성은 1인당 소비지출액과 식품소비 지출액이 화남권역 중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나 앞으로도 발전가능성이 매우 큰 시장”이라며,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 등으로 외식업계가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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