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로개척 지원으로 중소식품기업 소비 저변 확대 견인
- 작성일Mon Feb 13 10:45:10 KST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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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T,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우수사례집” 발간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16년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우수사례집」을 발간하고 우수사례를 상호 공유하는 등 식품기업 육성을 위해 판로개척 지원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농공상융합형 중소식품기업’은 농업과 중소기업이 융합하여 고부가가치 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농식품부와 중소기업청이 공동으로 선정·육성하는 기업이다.
□ 이번 사례집에는 aT의 판로개척지원사업(농공상기업 전용판매관 ‘농식품 찬들마루’ 입점지원, 대형유통채널 바이어 상담회 개최, 홈쇼핑 입점 지원, 국내 식품박람회 참가지원, HDC 신라면세점 입점지원 등)을 통해 기업 경영활성화의 성과를 거둔 20개 기업의 성공담을 담았다.
□ 국내 중소식품기업들은 각 지역의 농축산물을 활용한 우수 고부가가치 상품을 생산하고도 소비자와 구매 바이어들과의 접점 마련 및 마케팅 인프라 부족으로 판매망 구축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인데,
〇 사례집에서는 이러한 기업들이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으로 지정된 것으로부터 판로개척에 이르기까지, 기업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자 aT가 수행한 다양한 판로개척 지원사업을 통하여 유통채널 입점, 국내외 소비 저변 확대 및 해외 시장 진출에 이르게 된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 또한, 해당기업을 방문하여 진행한 CEO와의 심층 인터뷰에서는 분야별, 품목별 개별 기업의 성공전략과 차별화된 우수제품 개발 및 판매를 위한 중소식품 기업인들의 노력을 엿볼 수 있다.
□ aT 관계자는 “이번에 발간된 우수사례집이 농공상 기업뿐만 아니라 농업인과 중소기업인들이 한 단계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는 책자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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