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우수식재료 다 모여라!”
- 작성일Wed Dec 07 16:47:08 KST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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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농식품부·aT, 전국 우수 식재료 쿠킹 라이브쇼 열어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 aT)는 12월 7일(수) 서울 인터콘티넨탈 코엑스에서 ‘전국 우수 식재료 쿠킹 라이브쇼’를 개최했다.
* 쿠킹 라이브쇼 : aT에서 추진하고 있는 ‘외식업계 식재료 직거래 산지페어’에 참여한 업체 중 현재 지속적으로 거래되고 있는 품목들을 모아서 식재료 시식 및 조리 시연
* 참여 식재료 : 완도 전복, 강원도 한우, 보령 키조개·쌀, 고성 와송·어린잎채소, 옥천 포도, 완주 연잎차, 전주 산채비빔밥, 구례 전통장류, 고흥 곡물당, 해남 무화과·고구마, 안성 쌀·곰탕, 함양 삼계탕·냉면
□ 이번 ‘전국 우수 식재료 쿠킹 라이브쇼’에는 워커힐, 웰스토리, 디딤, 대대 등 대형 외식 바이어와 전국 팔도의 우수 생산업체(전복, 한우, 어린잎채소, 와송, 반시고구마, 쌀 등)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 주요행사로는 완도, 강원도, 보령 등 각 지역의 특산물인 전복, 한우, 키조개 등으로 조리하는 인터콘티넨탈 호텔 셰프의 시연회(쿠킹쇼)가 진행되어 오감을 만족시키는 향연을 펼쳤으며, 식재료 품목별 설명회, 바이어 상담회를 통해 바이어와 생산자가 교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기도 했다.
□ 또한 농식품부와 aT가 2013년부터 추진해 온 식재료 직거래 산지페어의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식재료를 사용한 레시피 개발 등을 통해 외식산업이 우리농산물의 부가가치 확대에 기여한 바를 알리는 자리를 가졌다.
* 식재료 직거래 산지페어는 전국 30여개 지역, 2013년 2회 25억, 2014년 8회 105억, 2015년 9회 127억, 2016년 9회 146.5억의 직거래 실적을 올렸다.
□ aT는 SNS를 통해 이번 행사 관련 영상을 공유하여 현장의 생생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행사에 참여한 생산업체에 관심 있는 바이어는 「The외식 홈페이지(http://www.atfis.or.kr)」에서 생산업체 관련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aT 이유성 식품수출이사는 “우리농산물의 부가가치 창출에 레시피 개발 등 외식분야에서 기여할 부분이 많다.”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사업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와 외식업계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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