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aT 사장에 윤장배씨 임명
  • 작성일Mon Nov 05 10:17:28 KST 2007
  • 조회수5857

 


   ◦ aT (농수산물유통공사)는 제14대 사장에 대통령비서실 농어촌비서관을     지낸 윤장배(尹彰培․55세․사진)씨가 임명됐다고 5일 밝혔다.

 

   ◦ 이번에 임명된 신임 윤장배 사장은 공개모집 절차를 거쳐 사장에 선임돼 3년간 aT를 이끌게 됐다.


   ◦ 윤 사장은 지난 1978년 22회 행정고시를 통해 농림부에 재직하여  무역진흥과장, 농정과장, 공보관, 식량국장, 국제농업국장, 농업통상정책관(1급), 대통령비서실 농어촌비서관 등 농정의 요직을루 거침으로써 탁월한책감각을 지녔으며 원리 원칙에 충실하고 후배들의 신망이 두텁고 선이 굵은 리더라는 평을 받고 있다.


   ◦ 특히, 신임 윤장배 사장은 주 이탈리아대사관, FAO아태지역사무국, UN국제농업개발기금(IFAD) 근무 등 폭넓은 해외경험과 UR농산물협상, 쌀 재협상, WTO/DDA, FTA등 주요협상의 정부대표로 참여함으로써  ";국제통";으로 불린다.


   ◦ 윤 사장은 농림부 재직시 aT를 농수산물 수출전문기관으로 개편하고 aT센터 건립기반을 마련했으며, MMA쌀의 수입관리 및 대북식량지원 전담기관으로 지정하는 등 aT와 많은 인연을 맺어 온 것으로 전해졌다.


   ◦ 윤장배 사장은 ";aT 창립 40주년이 되는 뜻 깊은 시기에 aT의 비전과 목표를 함께하게 돼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농림부와 청와대에서 얻은 국제적인 시각과 행정경험 그리고 대내외 교섭능력을 바탕으로 aT를 한 단계 도약시키는 견인차 역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가족으로는 부인 민안기 씨와의 사이에 2녀를 두고 있다.

첨부파일
  • 1105윤장배사장님1.jpg
작성자

관 **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