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 모바일 날개를 달다”
- 작성일Mon Sep 12 10:44:38 KST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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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2C 쇼핑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출시로 소비자 접근성 강화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직무대행 김진영, aT)는 농산물 온라인 직거래 활성화 및 소비자 접근성 강화를 위하여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의 B2C 쇼핑몰(www.eatmart.co.kr) 모바일앱 ‘eaTMART’를 오는 9월 19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 최근 온라인쇼핑 구매패턴은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모바일 쇼핑 중심으로 급속히 변화하고 있다.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2015년 전체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53조이며 이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24조로 전년대비 64.3% 증가하였다. 특히 농축수산물의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66백억으로 전년 대비 4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이러한 ICT 환경변화에 대응하여 ‘eaTMART’모바일앱은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지원해 원클릭 상품구매 환경을 제공하고 SNS를 활용한 상품정보 공유를 지원한다. 이로써 소비자는 ‘eaTMART’의 특화 상품인 친환경농산물, 지역명품, 전통주를 합리적인 가격에 손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eaTMART’는 시즌별 상품기획전을 열어 소비자에게 우수상품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eaTMART’모바일앱은 오는 9월 19일부터 구글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 aT 김장래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장은 “이번 B2C 쇼핑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출시를 통하여 소비자는 농산물을 보다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고 생산자는 제값을 받고 판매할 수 있는 온라인 직거래 채널로써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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