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교육생 기업 상품전시회 통한 정부3.0 가치 실천
- 작성일Mon Sep 05 15:55:20 KST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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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이어 상담, 자금지원 컨설팅 등 교육생 기업 비즈니스 지원 -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직무대행 김진영)는 지난 9월 1일부터 3일까지 양재동 aT센터에서 aT농식품유통교육원 농식품마케팅대학 교육생 기업들의 상품전시회를 개최하였다.
□ 대규모 비즈니스 고객 및 주부 고객을 타깃으로 농식품마케팅대학 교육생 기업들의 비즈니스를 지원하고자 2016 대한민국 식품대전(이하 KFS)과 연계하여 진행된 이번 행사는 「aT와 중소 농식품 교육생 기업, 그리고 농식품유통 바이어」 간의 ‘소통과 협력의 장 마련’, ‘중소 농식품 교육생 기업을 대상으로 한 aT 지원사업 정보 맞춤 제공’이라는 정부 3.0가치의 실천 측면에서 기획되었다.
〇 교육원은 농업회사법인 DMZ농산(주), 코메가, 다원식품, 대경햄 등 11개 수료생기업들에 대하여 KFS 공동 참여를 통해 국내외 바이어 상담과 기업상품 전시․판매를 지원하였으며, 농업회사법인 (유)동게자, 토기장이,조인(주) 등 현재 교육중인 16개 교육생 기업에 대해서는 aT센터 로비에 기업상품을 전시함으로써 홍보를 지원하였다. 또한 참가한 교육생 기업들의 판로개척, 상품홍보를 통한 현장 판매와 구매 주문 등 행사 이후의 다양한 성과들을 기대하고 있다.
□ 이와 더불어 농식품마케팅대학 교육생 기업들의 사업 지원을 위해 aT 금융사업 담당자 초청 교육생 대상 1:1 자금지원 컨설팅이 현장에서 진행되었으며, 교육생들은 신규 사업아이템 개발, 판로개척을 위한 공사 지원 사업과도 연계하여 맞춤형으로 진행된 자금지원 컨설팅에 대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 행사기간 내내 aT센터 로비를 지키며 자사 제품에 대한 열정적인 상품설명과 시음행사를 통해 많은 고객들의 호응을 끌어낸 농업회사법인 (유)동게자의 심재우 이사는 “아버지께서 개발하신 동게자유에 대해 좀 더 체계적인 마케팅을 해보고자 유통교육원의 마케팅대학 교육을 듣게 되었다.”라며, “이번 행사에서 고객들과의 직접 대면을 통해 제품의 강점과 약점에 대해 확실히 알게 되었으며 개선사항을 반영하여 더 좋은 제품을 만들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조해영 aT 농식품유통교육원장은 “유통교육원은 산업현장의 고객이 필요로 하는 교육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교육생기업 상품전시회 및 1:1 맞춤형 컨설팅 등 현장중심의 교육활동들을 교육생들과 협력하여 진행하고 있다.”라며, “교육생들의 마케팅대학 수료 후에도 교육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관리함으로써 대한민국 농식품 산업발전에 이바지하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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