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 양구군과 협업해 지역 식재료 ‘시래기’ 메뉴 개발 -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운영 중인 에이토랑이 청년창업 지원에 이어 지역 농산물 활용에 적극 나서고 있다.
□ 열세번째 에이토랑 운영팀인 백석예술대학 외식산업학부의 ‘백석예술기와집’ 팀은 강원도양구군의 지역 식재료인 ‘펀치볼 시래기’를 위주로 메뉴를 개발하여 ‘농장에서 식탁까지(Farm to Table)’을 실천하고 있다.
□ ‘백석예술기와집’ 팀은 시래기를 주재료로한 들깨 시래기탕,생고등어 시래기탕, 시래기 수육, 시래기 파전, 시래기 두부김치 등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건조 시래기 소포장 제품(300g)도 에이토랑에 진열해 함께 판매하고 있다.
□ 백석예술대학 학생들은 에이토랑 운영을 앞두고 직접 강원도 양구군을 방문하여 시래기전용 무밭과 시래기 건조장, 저장창고를 직접 살펴보는 등 꼼꼼히 사전조사를 실시했다.
□ 이들은 양구군 관계자들과 공동마케팅을 추진키로 하고, 식재료 ‘펀치볼 시래기’를 활용한새로운 레시피 개발과 음식조리, 음식판매, 홍보를 통해 지역식재료 소비를촉진하고 있다.
□ 백석예술대학 학생은“펀치볼은 비무장지대 산악지역으로 일교차가큰 청정지역으로 이곳에서 생산되는 시래기는 섬유질이 부드러워식감이좋으며,칼륨등 미네랄이 풍부한 훌륭한 식재료”라며 ‘시래기 예찬론’을 펼쳤다.
□aT 이종견 미래성장본부 이사는 “지역의 식재료를 활용한 레시피 개발은 지역 식재료 소비 촉진에 많은 도움이 되고, 학생들에게는 우수한 우리농산물 식재료를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 에이토랑에서 다양한 지역 식자재를 적극 활용토록 함으로써 지역 농산물 소비촉진 및 상생 협력모델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홍보실 김상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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