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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국내 최대 식품 전문 대규모 수출상담회 ‘2016 Buy Korean Food' 개최
  • 작성일Thu Sep 01 18:32:55 KST 2016
  • 조회수821

전 세계  식품 전문 바이어가 만나   1 4 6 백만불 신규 수출상담 창출

-831aT센터에서 국내 최대 식품 전문 대규모 수출상담회 2016 Buy Korean Food'개최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831일 양재동 aT센터에서국내 최대 규모 식품 전문 수출상담회인 2016 바이어코리아푸드(이하 BKF)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09년부터 시작한 BKF해외 대형유통업체수입 바이어와 우리 농식품 수출업체 간의 1:1 매칭 수출상담회로 국내에서 전 세계 식품 바이어를 한자리에 만날 수 있는 행사로 자리 잡았으며 올해 BKF에는 농식품 수출주력시장인 일본, 중국, 미국은 물론 신흥시장인 중동, 남미까지 총 22개국에서163명의 바이어가 참여, 290여 수출업체와 146백만불의 수출 상담이 이뤄졌다.

특히, 최근 검역협상이 완료되어 대중국 수출이 확대되고 있는 삼계탕은건강식으로 영유아식 및 보양식으로 수입 및 유통을 원하는 바이어의 관심이 집중되었으며,연내 TV 홈쇼핑과 유통매장을 통한 판매확대를 약속했다. 또한 한국산 농산물원료를 사용한 메밀국수, 건조고구마스낵, 곡물 건강식품 등 기존 제품과차별화 할 수 있는 제품군의 증대로바이어의 관심이집중되었다.

한편, 상담회 이외에도 중국 제1의 온라인 브랜드인 알리바바 마켓플레이스 입점 설명회, 중국미국 식품안전 관련법률 세미나 등 기존수출업체의 해외진출 다각화를 위한 세미나가 개최되었을 뿐만 아니라 현지화사업샘플통관지원컨설팅관 운영을 통해 BKF 상담 후 발생할 수 있는 샘플발송 및 현지 수출로의 애로사항 등을 한자리에서 해소할 수 있도록운영하였다.

aT 유충식 수출이사는금번 BKF를 통해 많은 수출업체가 우리 농식품 수출을 위한 해외 거래선을 확보하였다앞으로도 발굴한 거래선을 통해 수출계약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개별업체 바이어 초청사업 등 다양한바이어 초청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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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홍보실 김상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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