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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농산물 온라인 쇼핑 활성화를 위한 실무 교육 실시”
  • 작성일Wed Jul 27 13:22:17 KST 2016
  • 조회수605

- 농식품 온라인 쇼핑 활성화 위한 기반 조성에 나서 -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온라인 직거래 활성화와 자생력 강화를 위한 「B2C 쇼핑몰 회원사 실무 운영 교육」을 7월 27일(수)과 29일(금) 이틀 간 실시한다.

□ 2015년도 농식품(음식료품 및 농축수산물)의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전년대비 31% 증가한 6조2천억 원에 달하였는데, aT는 이처럼 쇼핑 트렌드가 대형할인점과 같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쇼핑으로 점차 이동하고 있는 추세에 발맞춰 이번 교육을 개설하였다.


□ 27일(수)에는 제주 한라대학교에서 제주도지사가 인증한 제주도 고유의 공동상표인 J마크 인증을 획득한 업체를 대상으로, 그리고 29일(금)에는 경기도 수원시에 소재한 aT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aT 사이버거래소가 직영하는 농수산물 B2C 쇼핑몰(www.eatmart.co.kr) 입점업체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 이번에 실시하는 실무운영 교육은 쇼핑몰의 운영관리 및 고객서비스 마인드 향상, 상품등록·주문·정산 등 쇼핑몰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울러 민간 대형 쇼핑몰 및 소셜커머스와 같은 사이버거래소 네트워크사에 대한 연계 입점, 상품 프로모션, 그리고 효과적인 이벤트 방법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진다.


□ 또한 농업기술실용화재단에서 국유특허 기술이전 및 지원사업을 안내하여 기술사업화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온라인 전문MD를 초빙하여 최근 온라인 쇼핑몰 트렌드와 오픈 마켓 및 소셜커머스 거래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을 소개함으로써 교육 참여자들의 능동적인 쇼핑몰 운영과 고객 대응에 관한 실무능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 aT 김장래 사이버거래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제주도 J마크 회원사 등 입점업체들로 하여금 효과적인 쇼핑몰 운영방법을 숙지하게 하고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교육은 농수산식품 B2C 거래를 더욱 활성화하는 초석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해당 교육에 관한 문의사항은 aT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 마케팅부(02-6300-1834)로 하면 된다.

첨부파일
  • 2015년도 강의 2.jpg
작성자

홍보실 박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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