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T(농수산물유통공사 : 사장 정귀래)는 지속되는 한류열풍과 더불어 우리 식품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홍콩지역 수출시장 확대를 위해 오는 5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홍콩에서 개최되는 ";2007 홍콩식품박람회(HOFEX 2007)";에 참가한다.
◦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홍콩 식품박람회(HOFEX 2007)는 홍콩 최대의 식품박람회로서 홍콩을 비롯한 중화권 바이어가 대거 참가하는 바이어 전문 박람회 이다. 전시 규모가 35,000㎡(10,597평)에 달하며, 36개국 1,800개 업체(해외 28%)가 참가할 계획으로 한국농식품의 우수성 홍보와 중국, 동남아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시험의 장이기도 하다.
o 이번 박람회에 aT는 252㎡(76평)의 한국관을 마련하고 엘림무역, 그린상사, (주)홍삼닷컴, 청정인삼, (주)비엘, (주)유엔아이, (주)다정, (주)예과원, 향채방, 춘향골맛김치, (주)삼성월드팜, (주)미드미, (주)화인코리아, (주)상촌식품 등 24개 업체가 130여 품목을 전시ㆍ상담함으로써 수출 수요확대를 위한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o aT는 다양한 소비층 및 박리다매형 유통으로 다품종 소량소비의 특성을 지니고 있는 홍콩시장에 배, 딸기, 감귤, 김치, 인삼, 삼계탕, 된장, 고추장, 유자차, 전통주 등 건강과 웰빙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농식품을 출품할 계획이며, 19,000천불의 수출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 특히, 이번에는 최근 세계5대건강식품으로 선정된 ";김치"; 및 현지에서 최고의 보양식으로 잘 알려진 ";삼계탕";, 한국산 신선농산물 등을 홍보하기 위해 한국식문화홍보관(FOR HUMAN HEALTH & BEAUTY, KOREAN FOOD)을 별도로 마련 전통김치 및 김치응용요리모형 등 15종을 전시하고, 박람회 기간 중 오전 오후 2회 전문요리사가 현장에서 시연한 김치, 김치활용요리, 삼계탕 요리를 내방바이어에게 직접 맛보임으로써 우리농식품의 맛과 우수성을 적극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 aT의 이번 박람회 참가는 신선농산물, 김치, 삼계탕, 유자차 등 수출유망 한국산 농식품의 중국 및 동남아 시장 수출확대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뉴 ****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