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일대사관과 연계하여 전복, 소금 등 우리 수산물의 우수성 홍보 -
□ 주일대한민국대사관과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 주관으로 11월 13일 도쿄 주일한국문화원에서 이온, 이토요카도 등 대형유통업체를 포함한 한국산 수산물 주요 바이어를 초청하여 한국산 수산물의 우수성을 테마로 바이어 리셉션 행사를 개최했다.
□ 한국산 수산물의 대일 수출액은 작년 764백만불 수준이었으나 최근 엔화 약세 등의 영향으로 금월 10월까지 559백만불로 전년대비 약 12% 감소 추세이다. 이번 행사는 대일 수출 전환점 마련을 위해 이온리테일, 이토요카도 등 일본 현지 대형유통업체와 닛폰악세스, 고쿠부 등 대형벤더, 수산물 수입업체 등을 중심으로 빅바이어 60여명을 초청하여 한국산 수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 일본 수산물 우수바이어에게 대사관 명의 감사패를 증정하고, 수출 성공사례 발표를 통해 우수사례를 전파하는 한편, 일본 요리전문가를 초청하여 한국산 수산물 활용한 요리를 시연하여 초청 바이어에게 한국산 수산식재료의 다양한 활용방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 aT 배용호 도쿄지사장은 “일본은 한국산 수산물 수출에 있어서 비중이 높은 주요 시장으로, 지난 8월에는 대형유통업체인 이온과 협력하여 한국산 수산물 테스트 판촉을 실시하여 홍합과 명란 등 신규품목이 일반소비자 대상으로 판매되는 성과가 있었다. 대사관과 연계한 이번 바이어 초청행사는 현지 수산물 바이어의 한국산 취급의욕을 제고하여 대일 수산물 수출의 전환점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보실 박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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