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포스몰 우수 구매사 간담회 개최”
  • 작성일Wed Nov 04 16:15:09 KST 2015
  • 조회수1477

- aT, 포스몰 우수 구매사와 개선사항 고민 통해 고객만족도 제고 노력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11월 4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포스몰 우수 구매사를 대상으로 현장 간담회 및 품평회를 실시했다.

□ 포스몰 우수 구매사 7개 업체는 김가네유통, 나들가게, 늘푸레, 세현, 올본친환경전문점, 장고보식자재마트, 제이팜넷이며 수도권, 대구, 광주 식자재업체와 중소형마트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 이들 우수 구매사 7개 업체는 포스몰 운영 전반에 대한 개선점으로 경쟁력 있는 상품의 지속적 공급, 상품을 보지 않고도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상세한 상품정보 제공 등을 제안했으며, 이에 더해 기존 외상거래에서 벗어나 선결제 제도를 정착시킬 수 있는 세제혜택 등과 같은 유인책, 시장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가격정책, 장기적 관점에서 포스몰 자체물류의 필요성, 포스몰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 등의 필요성도 제기했다.

□ 간담회 개최 후에는 11월 10일부터 12월 22일까지 개최되는 절임배추 사전예약과 관련된 절임배추, 김장양념, 김장용 소금 및 젓갈 등 김장용품과 배, 사과, 감귤 등 제철과일을 대상으로 상품 품평회를 실시했다.

□ aT 김장래 사이버거래소장은 “포스몰 사업은 정부 3.0 서비스 분야에서 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농업 ICT기술과 최신 유통 트렌드와 직거래 간 결합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려는 사업이다.”라며 “포스몰을 실제 이용하는 구매사 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현장에서 요구하는 부분들을 최대한 반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포스몰 : 정부가 중소상인의 농산물 기업 간 거래(B2B) 확대를 위해 운영 중인 식재료 오픈 몰. 매장에서 흔히 사용하는 포스(POS)와 스마트폰으로 거래할 수 있어 ICT 기술 소외 계층인 중소상인의 사이버거래 접근성을 높였으며, 주문·배송 절차가 간단해 중장년층이 사용하기에도 편리하다.

첨부파일
작성자

홍보실 박세정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