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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외식업체, 베트남 외식시장을 공략하다!
  • 작성일Fri Oct 30 15:38:01 KST 2015
  • 조회수1481

- aT, 베트남 호치민 프랜차이즈 박람회 한국관 참가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11월 5일부터 7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개최하는 ‘베트남 프랜차이즈 박람회(Vietnam International Retail & Franchise Show)’에 참여한다.

□ 이번 베트남 프랜차이즈 박람회에는 지속적으로 해외시장 진출을 추진해 온 스위트몬스터, 서래갈매기 등 특색 있는 신규 외식기업 총 7개가 한국관으로 참가해 한국 외식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리고 동남아 시장 진출에 앞장설 예정이다.

□ 이번 박람회 참가에 앞서 aT는 베트남의 법률·제도·문화 등에 대한 현지시장 전문가 교육 및 컨설팅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외식기업들의 해외진출 준비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애로사항과 시행착오를 미연에 방지함으로써 더욱 내실 있는 박람회가 되도록 업체준비를 강화하였다.

□ 정부는 국제 비즈니스 무대인 박람회에서 국내 외식기업들의 활약을 도모함으로써 한국 외식문화의 글로벌 확산, 국내·외 일자리 창출 및 현지로의 외식식자재 수출확대 등, 다양한 부가가치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 한편, aT는 10월 26일부터 11월 6일까지 외식기업을 대상으로 해외 박람회 참가희망지역을 조사해 이를 2016년 사업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 aT 유충식 식품수출이사는 “베트남 프랜차이즈 시장은 형성단계로 규모가 크진 않지만, 연평균 20~30%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 중”이라며, “aT는 앞으로도 베트남 및 동남아 박람회 참가지원을 통해 중·소 외식업체들이 동남아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는 것을 힘써 돕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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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실 박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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