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T화훼공판장, 학교를 찾아가는 어린이 체험교육 실시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화훼공판장(장장 권오엽)은 학생들의 정서 함양과 꽃에 대한 친숙함을 위해 초등학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꽃 생활화 체험교육을 실시한다.
□ 이번 교육과정은 서울교육청 소속 6개 학교 60개 교실 약 2,000여명의 학생 대상으로 학교 교실에는 교탁 꽃꽂이를 비치하고, 어린이들에게는 직접 핸드 타이드 형태의 미니 꽃다발 만들기 체험교육과 꽃 관련 동시쓰기 등 생활 속에서 꽃을 가까이 하게 할 예정이다. 이 체험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풍부한 감성을 가지게 하여 타인에 대한 공감능력과 표현력, 자신감 강화 등 교육적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우리나라의 꽃 소비 행태는 약 85%가 조의, 축하(결혼식, 생일), 개업, 승진·전보 등 경조사 위주의 소비에 치우치고 있다. 국민 1인당 연간 꽃 소비액도 13,800원 정도로 스위스, 네델란드, 노르웨이 등 선진국의 약 10분의 1 정도에 머물고 있으며, 최근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 부진과 인건비 상승, 값싼 중국산 절화 수입 등으로 화훼산업 자체가 위협받고 있는 상황이다.
□ 권오엽 aT화훼공판장장은 “이번 체험교육은 농식품부 예산 지원으로 지역과 대상학교가 서울시 교육청으로부터 추천 받은 6개교로 한정된 시범사업으로 추진 중이나 이번 교육성과를 분석하여 향후에는 관련부처 협의를 통해 지역과 대상을 확대하고 내용을 보완하는 등 미래 꽃 소비 주역인 어린이 대상 꽃 체험교육을 계속해서 실시하겠다” 고 밝혔다.
홍보실 박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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