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나라의 낚시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관련 업계의 바이어 상담 및 홍보판촉을 위하여 (사)한국낚시진흥회 주최, aT센터 및 (주)서울메쎄ID 주관으로 「2007 서울국제낚시박람회(Fishing Korea 2007)』가 3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다.
◦ 이번 박람회에는 한국, 일본, 미국, 중국 등 4개국, 80업체 1,000여 품목이 전시․판매되며, 특히 당초 COEX에서 개최되었던 KO-FISH(한국국제낚시쇼)가 aT센터로 통합 개최되면서 규모가 2배로 확대되는 등 낚시인들의 관심과 호응에 적극 부응하고 있다.
◦ 국내 및 해외의 주요 메이저급 업체들이 대거 참가하는 이번 박람회는 업체와 바이어간 비즈니스 상담 및 신제품 판촉활동,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낚시체험, 국내외 유명 낚시명인들의 캐스팅 시연, 낚시단체 및 동호회 주최의 각종 이벤트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낚시인 모두의 종합축제로 꾸며진다.
◦ 지난 2006 서울국제낚시박람회는 제 1회 개최임에도 불구하고, 낚시 관련 업체와 단체ㆍ동호인 여러분들의 낚시산업 부흥에 대한 열망으로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었으며 낚시인들의 힘을 집결시키는 계기를 만들었다.
◦ 다양한 업종의 국내 및 해외 신제품이 총 망라될 이번 전시회는 낚시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보고 느끼며 서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만남의 장으로 꾸며진다.
◦ 전시장 구성은 국내업체관, 해외업체관, 판매업체관, 낚시체험관, 캐스팅 풀장, 관상어관, 어탁전시관 등으로 구성된다.
- 국내업체관은 바낙스, (주) NS, 백조상사, 금호조침, 이화스포츠, 다미끼크라프트, 피싱메이트, 영규산업 등 주요 낚시업체들이 대거 참가하며, 낚시대, 낚시릴, 낚시바늘, 낚시찌, 루어용품, 썬그라스, 떡밥, 보트 등을 전시 홍보할 계획이다. 한편, FTV, FSTV 등 낚시전문 TV 현장스튜디오 설치, 낚시잡지사 기획홍보 등 대대적으로 행사를 홍보할 계획이다.
- 해외업체관은 일본의 3대 낚시메이커(다이와, 시마노, 가마가츠)를 비롯하여 YGK 요츠아미, 하야부사, 태클베리, 선라인, 시가 등이 참가하며, 미국, 중국에서도 대거 참가하여 해외의 최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 가족방문객을 위하여 (사)한국관상어협회 주관으로 관상어관을 설치하며 어린이 뜰채낚시터를 설치하여 다양한 낚시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 한국어탁회에서 운영하는 어탁전시관은 국내 최고의 어탁작품이 전시되며 현장에서 어탁시연을 하는 등 어탁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 연세대학교 환경위해성관리연구실에서는 낚시의 환경오염 실태에 대한 각종 연구자료를 발표하고 친환경 낚시추, 친환경 떡밥 등을 전시하여 친환경 낚시에 대한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 한편, 대형 캐스팅 풀장은 1층과 2층에 각각 설치되며, 방문객들이 최신 낚시기법과 다양한 장르의 낚시법을 보고 학습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 주요 부대행사로 세계 낚시명인 초청 사인회 및 캐스팅 장면 시연, KSA(한국스포츠피싱협회) 주관 낚시체험마당 설치, 각 업체별로는 피싱스쿨 개설 등 방문객들이 낚시에 대해 보다 전문지식을 습득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 그 외 방문객 주차비 2시간 무료,셔틀버스 운행(aT센터 ⇔ 양재역 7번출구), 통역지원, 참가업체 디렉토리 제작 배포 등도 실시한다.
◦ 폭넓은 홍보와 내실 있는 행사운영으로 낚시인구의 저변확대, 올바른 낚시문화 정착을 선도하는 박람회로 거듭나고자 하며, 관심있는 여러분들의 많은 관람을 바란다.
* 첨부 : 박람회 개요
뉴 ****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