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대한민국식품대전, 중소식품기업에 판로개척뿐 아니라 사회나눔 실천의 다리가 돼”
  • 작성일Fri Sep 25 13:00:00 KST 2015
  • 조회수1970

- KFS 기부제품 및 기부금, 양재사회복지관에 전달 -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 이하 aT)는 지난 9월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한 대한민국식품대전(KFS; Korea Food Show)에서 참가기업들이 기부한 제품 및 기부금을 9월 24일 양재사회복지관의 ‘사랑나눔 바자회’에 전달했다.

□ 우리 식품산업의 발전을 견인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어온 KFS는 올해에도 250여 우수 중소식품기업이 참가하여 국내외 바이어와의 거래상담 및 방문객들에 대한 판매․홍보행사를 성공적으로 실시한 바 있다.

□ ‘대한민국 식품산업의 미래’를 키워드로 한 이번 행사에서는 최근 미래 기업의 핵심전략으로 손꼽히는 공유가치창출(CSV)을 직접 실현하고, 중소식품기업들에 CSV의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한 이벤트 행사의 일환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했다.

□ 참가기업 중 일부는 자발적으로 자사제품과 이벤트행사였던 경매쇼에 참여하여 얻은 경매쇼 수익금을 공사에 기부하였다. aT는 이 기부금을 KFS 참가업체 상품안내서 판매수익금과 더불어 행사개최 지역에 소재한 양재사회복지관에서 저소득 어르신의 무료급식비 마련을 위해 개최한 “사랑나눔 바자회”에 전달함으로써, 중소식품기업의 비즈니스 기회로서 KFS가 창출한 가치를 지역소외계층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연계‧발전시켰다.

□ aT 유충식 식품수출이사는 “앞으로도 대한민국식품대전을 우리나라의 강소 중소식품기업들에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비즈니스 가치를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나눔의 가치로 연계‧확산시키는 박람회로 만들어 우리 식품산업이 건강하게 성장‧발전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작성자

홍보실 박세정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