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지 팬 500여명과 함께한 한국식품 체험행사, SNS로 공유 활발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 이하 aT)는 9월 19일 태국에서 인기가 높은 GOT7(갓세븐) “뱀뱀과 함께하는 K-Food Day”를 개최했다.
□ 금년 상반기 태국 스마트폰 보급률이 63.7%로 전년 동기대비 23.7%가 증가하여 전세계 1위 증가율을 보이는 등 SNS 사용율이 높다. 태국의 젊은 층 대상 K-Food를 홍보하고자 aT 방콕사무소에서는 LINE 공식계정, 페이스북 등을 활용한 SNS 마케팅을 추진해왔으며, 이번 행사는 O2O 마케팅의 일환으로 온라인 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K-Food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열렸다.
□ GOT7은 JYP엔터테인먼트 소속의 7인조 남자 아이돌로 최근 “딱좋아”란 곡으로 활동하고 있고, 새 앨범 타이틀곡 “니가 하면”을 발표 할 예정으로 국내외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K-Pop 그룹이다.
□ 뱀뱀은 2014년 태국 내 트위터 멘션 1위로 태국 내 가장 핫한 K-Pop 아이돌로 한국에서 활동하는 태국인 아이돌로서 자연스럽게 한국과 태국 문화를 양국에 알리는 가교역할을 하고 있으며, 김밥, 라면, 보쌈 등 다양한 한국 식품과 음식을 좋아하여, 이번 K-Food Day의 홍보대사를 맡게 되었다.
□ 이번 K-Food Day 행사에서는 뱀뱀과 K-Food를 좋아하는 팬 500여명을 초청하여, 김치와 매콤하게 양념한 불고기를 재료로 한 김밥 만들기 등 K-Food를 주제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팬들과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고, 멜론, 포도, 복숭아 등의 신선과채류 및 김치, 김스낵, 라면, 음료 등의 한국 식품을 전시하고 시식을 진행하여, 직접 K-Food를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 이번 행사에서 김밥 만들기 이벤트를 함께 한 Anchasa Sawangkla씨는 “한국에서 활동하는 뱀뱀을 보면서 한국식품에도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Punyisa Prasanpan씨는 “김치와 매운 불고기를 김밥에 넣어도 이렇게 맛있는 것을 처음 알았다”고 말했다.
□ 행사장 입장 이후부터 팬들은 바로바로 사진 및 동영상을 찍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개인 SNS에 올리기 시작 했고, SNS 특성상 태국 방콕에서 지방도시까지, 더 나아가, 미얀마, 이란, 칠레, 인도 등 국경을 넘어 공유가 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 이번 행사 이후에도 aT 방콕사무소는 SNS 채널을 통해 한국 농식품 이벤트 안내, 한식 레서피, 한국 농식품 소재의 웹툰을 공유하는 등 K-Food 팬들과 교감하는 쌍방향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유충식 aT 식품수출이사는“태국 K-Food 팬들이 뱀뱀과 함께하는 K-Food Day를 통해 한국 농식품에 대한 즐거운 경험을 했기를 바란다”며, “LINE 공식계정, 페이스북 등 태국 내에서 파급력이 큰 SNS채널을 활용하여 방콕부터 지방도시까지 폭넓게 한국 농식품을 홍보하여 우리 농식품의 수출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홍보실 박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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