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자재‧급식‧외식업체를 대상으로 한 이물관리 과정 신설 -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박해열)은 오는 10월 1일(목) 경기도 수원시 소재의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식자재‧급식‧외식업체를 위한 이물관리 실무’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 ‘식자재‧급식‧외식업체를 위한 이물관리 실무’과정은 그간 운영하고 있는 ‘식품이물관리 실무’ 과정이 식품제조‧가공현장에서 발생하는 이물관리 방안에 치우쳐 있어 급식‧외식업체를 대상으로 한 특화된 이물관리 교육이 필요하다는 지난해 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올해 신설한 과정이다. 이 과정은 식자재업체를 비롯한 급식, 외식업체에서 주로 발생하는 이물관련사례를 중심으로 분석해 이물관리 전반에 걸친 지식은 물론 구체적인 대처방안까지 얻을 수 있도록 설계한 과정이다.
□ 본 교육은 식자재, 급식, 외식업체 현장에서 이물클레임 예방활동과 이물관리 계획 및 수립방법을 완벽히 익혀 실제 현장에서 효율적으로 활용하도록 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으며, 교육 내용은 이물관리정부정책 방향과 최신이물사고 발생사례, 급식에서의 이물 혼입경로, 이물클레임 예방활동 및 급식조직의 운영, 급식 이물관리 계획의 특성요인도 실습과 이물혼입예방을 위한 현장관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이 과정의 주요교육대상은 외식․급식․식자재업체 임직원 등으로 재직근로자에 한하며, 선착순 모집 마감한다. 1일 과정으로 8시간 동안 행해지며, 교육비는 국고에서 지원되어 1만원의 자부담금만으로 참가할 수 있다.
□ 보다 자세한 사항은 aT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교육운영부(031-400-3527)로 하면 된다.
홍보실 박세정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